연구하는 블블맨

이번의 영천여행의 시작은 이 운주산자연휴양림 숙박에 당첨되고 나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 휴양림은 가격도 저렴하고 방이 여러개 인곳이 많아서 가족단위로 같이 여행가기 좋은 곳입니다. 그래서 기대하며서 대기신청을 했던 것이 설마설마하다가 앞분의 취소로 예약이 가능했고 영천여행의 패키지를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영천의 여행은 영천시장에서 시작해서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시설을 마음껏 즐기고, 숙박하고 승마체험도 해보고 영천맛집, 시장 주전부리들도 먹고 돌할매에게 소원도 빌고 한의마을에서 사상체질도 알아보고 정말 많은 것을 한 것 같은데, 이 영천여행 패키지 자세한 내용을 설명드릴테니 잘 보시고 재밌는 영천여행 계획 세워 보세요. 

 

 

사실 운주산자연휴양림을 처음 온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영천을 처음 온 것도 아니지만 이제까지는 휴양림만 갔다가 오는 수준에서 쉬는 여행이였다면 이번 여행은 이제까지의 영천여행과는 다른 많은 체험과 먹거리를 즐기고 왔습니다.

 

영천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예약

 

여기를 예약만 하면 영천여행의 준비는 완비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 휴양림이 가성비가 아주 좋으면서도 방이 여러개인 시설들이 독채형식으로 준비되어 있으면서 바비큐 시설이 각 독채마다 준비되어 있기에 아주 가족여행으로는 좋은 인기있는 휴양림 중 하나입니다. 예약은 숲나들e 라는 국내 휴양림 예약 통합사이트에서 합니다. 각 휴양림마다 예약정책이 다른데, 운주산 승마자연휴양림은 매월1일 오후 1시 부터 그 다음달의 예약접수를 선착순으로 받습니다. 

예를 들어서 2022년 4월의 예약은

 

 

이렇게 공지된 것과 같이 3월 1일 오후 1시 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하는데 이 시간이 되면 홈페이지 진입이 약간 대기가 있습니다. 그 대기를 뚫고 가장 빠르게 오후 1시 땡 하자마자 집입해서 예약에 성공하신다면 당신은 윈너!

경험상 월별현황을 전체 보면서 방을 선택하는 것보다는 첨페이지에서 날짜를 지정해서 조회하여 예약하는 것이 조금 더 잘 되었던 것 같습니다. 

 

 

미리 로그인 하고 있다가 위와 같이 원하는 날짜에 인원수까지 설정한 다음, 1시 정각에 조회버튼을 누르면 제법 성공률이 높았던 것 같아요. 

무운을 빌겠습니다.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가기 전 준비 여행

 

토요일에 예약한 휴양림. 모처럼 여행이기에 알차게 보내야겠죠? 그래서 일찍부터 움직여서 영천여행을 하고 영천시장에 가서 먹거리도 먹고 장도 보기로 했습니다. 마침 경북영천시장의 장날은 2일, 7일인데 때마침 그 장날에 걸려서 영천장의 풍경도 볼 수 있었습니다. 

 

영천 한의마을 전경

 

영천시장을 가기전에 먼저 영천에 새로생긴 관광지인 영천 한의마을을 들렀습니다. 새로 깔끔하게 만들어 놓은 괜찮은 관광지임에도 코로나와 아직 덜 알려진 탓에 사람들이 많이 없네요. 조용하게 사상체질도 알아보고 스카이워크에서 영천 경치를 한눈에 담아보고 잘 만들어진 산책로를 따라 거닐어보고. 이 모든게 관광이 무료 인 한의마을.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영천여행] 영천 한의마을 무료로 사상체질 알아보는 재밌는 체험공간 feat. 스카이워크도 있어요.

 

 

영천시장 소머리곰탕

 

영천시장에는 곰탕으로 유명한 곰탕거리가 있어요. 가게가 시장 한 라인을 전체 차지하고 있더라구요. 저렇게 앞에 내놓고 곰탕국물을 포장해서도 판매하고 있는데, 좋아하시는 분들은 드셔보시면 좋은데, 저는 곰탕은 그닥 좋아하지 않아 패스하고 시장에 수육을 잘 한다는 지역 식육점이 있다고 해서 들렀는데 따로 예약은 하지 않았으나 시간이 잘 맞아서 방금 삶은 수육을 맛나게 먹었는데, 이건 따로 아래 포스팅으로 정리해두었으니 참조하시면 좋겠네요. 

 

 

[전통시장맛집]영천시장 현지맛집-고경식육점 별미 수육 직접 맛보기

 

 

수육이 정말 찰지게 맛나더라구요. 

 

영천시장 고경식육점 수육

 

이렇게 먹거리까지 먹고 나서 휴양림에서 먹어야할 장을 봐야겠지요? 시장에서는 주전부리할 것들과 수육이 너무 맛있어서 그냥 고경식육점에서 소고기 등심과 돼지고기 삼겹살, 목살을 몽땅 사고

 

영천시장 횟집

 

회는 영천공설시장 주차장 입구 바로 옆에 있는 신포항 횟집에서 3만원짜리 도시락 하나를 주문해서 가지고 갔어요. 

 

 

포항식은 이런건가요? 저렇게 양배추와 다른 것이 섞여있는 야채를 주네요? 마치 약간 아나고 회 같은 느낌이 드는데, 광어랑 잡어를 섞어서 썰어주신 회입니다. 초장과 같이 야채에 비벼먹으니 저녁에 화기애애한 분위기에 최고네요. 

 

나머지 이제 필요한 것을 사러 마트로 갔습니다. 영천에는 지역마트들이 많이 있던데, 

 

 

지나다니다 보니 이 마트가 가장 크더군요. 여기에서 다른 공산품, 주류 등을 구매하고 운주산휴양림으로 출발했습니다. 

 

영천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내부 즐기기

 

휴양림에 들어서고 방키를 받고 짐을 풀고나니 오후 4시경이네요. 아직 해가 남아있으니 휴양림 내부시설을 이용해보기로 하고 나섰습니다. 

 

운주산장 7호

 

오늘 묵을 집은 뒤로하고 (내부시설은 아래에 따로 자세히 보여드릴께요. ) 이전에 왔을 때보다 휴양림이 얼마나 바뀌었는지 보러 나갔습니다. 

원래도 전체 내부가 중세돈지 라는 저수지와 데크길들이 잘 되어 있어서 좋은 곳이였는데, 휴양림 중앙에 이렇게

 

 

멋진 놀이터가 생겼네요. 아주 넓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시설도 깨끗하고 공놀이도 할 수 있고 시설들을 이용할 수도 있고. 벌써부터 오셔서 아이들과 놀아주시는 부모님들이 많이 계시네요. 저도 다음에는 배드민턴과 야구놀이, 축구공 들을 가지고 와서 놀아야 겠습니다. 

 

 

역시 아이들은 놀이터만 가면 뭐든 하면서 좋아합니다. 요즘에는 역시 애들이 많이 않아서 어른한명에 애들 한명씩 이렇게 보고 있는게 어색하지 않네요.

 

 

이렇게 그늘막도 만들어 놓고 이 뒤로는 뛰어놀면서 공놀이들을 할 수 있는 넓은 공터가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기 좋은 공간이니 미리 준비하고 가시면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겠어요. 

 

 

휴양림 내부 안내도입니다. 어디든 가면 관광안내책자를 가져오는 편인데, 이번에도 가지고 와서 내부 배치를 올려드릴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시간이 조금 남아있으니 1시간 걸리는 C 코스의 산책코스를 가보기로 했습니다. 생각보다는 그리 멀지 않고 힘들지 않아서 조용한 산을 산책하면서 힐링하는 시간이였습니다. 

 

 

세돈지 데크길을 지나 산길을 오르다보면 금새 정상 전망대에 올라섭니다. 

 

 

이제 다시돌아가서 운주산장 7호를 이제 즐기러 가야겠습니다. 

 

운주산휴양림 숲속의집 운주산장 7호

 

 

가는길에 다른 집들이 보이는데 전부 집 옆에는 데크와 숯불 고기를 먹을 수 있는 시설이 있네요. 이게 정말 맘에 드는데, 밤에 이 경치에서 숯불고기와 함께 한잔~ 하면 기분이 참 좋은데...

 

얼마전부터 숯불이 금지되는 기간이 생겼습니다. 

 

 

2021년 4월부터(그전에는 언제나 숯불이 사용가능했었습니다. ) 산불조심기간에는 바비큐를 못해먹네요. 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 카톡으로 미리 연락이 와서 알고 있었기에 미련은 없었지만 직접 와서 보니 이 좋은 시설을 이용하지 못한다는 아쉬움이 제법 크네요. 

 

 

여기 집앞에서 바비큐를 해먹으면 정말 맛있는데, 아쉽군요.

 

 

입구를 열고 들어가면 두개의 문이 보이는데, 하나는 방이고 하나는 화장실입니다. 휴양림이나 펜션을 가도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은 화장실입니다. 이게 깨끗해야 하룻밤 보내는데 문제가 없죠? 

 

 

넓은 화장실에 이정도면 깨끗하고 수압도 높고 따뜻한 물도 잘 나옵니다. 하수구 냄새 같은 것도 없습니다. 화장실 합격.

나머지 문을 들어가 방을 보면

 

 

거실보다 더 넓어보이는 방입니다. 보통 아파트 30평대 거실보다 다른 가구들이 특별히 없으니 더 넓은 것 같아요. 정말 넓어서 오늘 아이들이 눈감고 술래잡기를 하자고 했는데, 눈은 가리니 정말 넓어서 아이들이 잡히지가 않습니다. 눈을 감고 돌아다니니 거의 운동장입니다. 게임하기 좋은 방입니다. 

 

 

이제는 거실부엌을 볼께요. 휴양림펜션에서 무료 로 제공하고 있는 도구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보여드릴께요. 

 

가장 먼저 눈에 띄이는 건?

 

 

싱크대위에 놓여있는 전자레인지. 휴양림을 여러곳을 다녀봤는데, 전자레인지가 객실에 비치된 곳은 잘 없어요. 만약 있더라도 휴양관 같은 건물에 관리실 앞에 1개정도 공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봤지만 객실내에 서비스 로 여행 이용객을 위한 전자레인지는 처음보네요. 전자레인지가 있으면 요리할 수 있는 가지수가 확~ 늘어나죠?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것도 준비할 수 있고, 간식들도 데워먹을 수 있고... 하지만 저는 모르고가서 사용을 못했는데, 이 글 보시는 분들은 전자레인지도 잘 활용하시면 여행 편하게 하실 수 있겠네요. 

 

전자레인지와 쿠첸밥솥

 

밥솥도 쿠첸 신형밥솥으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가 있으니 맛있는 고기나 회, 수육등 먹을 거리가 많다면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햇반을 간단히 준비하는 것도 좋고, 밥솥도 깨끗히 잘 되어있으니 쌀을 가져가셔서 밥을 직접 지어먹는 것도 괜찮습니다. 

 

 

냄비와 후라이팬 그리고 다른 조리기구들도 깨끗히 관리되고 있네요. 수세미도 일회용으로 비치해 두어서 쓰는게 부담이 없어 좋습니다. 사실 휴양림에 조리도구들이 깨끗하지 못하면 약간 음식해먹기가 꺼려지더라구요. 여기는 합격!

 

 

전체 전기판넬 보일러가 바닥에 깔려있어 바닥이 아주 뜨끈뜨근해서 밤에 찜질방처럼 따뜻하게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 너무 따뜻해서 기본 설정온도보다 낮춰서 있을 정도여서 문옆에 설치된 전기 라지에이터는 전혀 사용도 못했습니다. 자그만 티비가 있지만 휴양림에 와서까지 티비를 보고싶지 않아서 켜보지도 못했네요.

방 내부에 와이파이가 있으면 좋겠지만 내부에는 없고 공용으로 쓰는 와이파이가 잡히기는 하더라구요. 하지만 신호가 조금 약해서 그냥 와이파이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운주산 말문화체험관

 

여기 휴양림 이름이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이잖아요? 그래서 바로 옆에 승마장이 있고 승마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말문화체험관이라는 것은 없었는데, 이번에 건물을 만들었네요. 아이들이나 어른들이 승마체험을 하면서 카페에서 커피한잔도 할 수 있도록 잘 만들어졌네요. 

 

 

승마체험은 직접오셔서 예약할 수도 있으나 이번에 찾아간 일요일 오전 11시에 갔을때도키가 140cm 이상 되는 분들이 이용하는 승마체험은 2시가 가장 빠르게 탈 수 있다고 하네요. 전부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오시는 분들이 많네요. 

 

 

승마체험, 말마차체험 모두 10시부터 시작이고 승마체험은 어른은 2만원, 청소년은 만오천원, 어린이는 오천원입니다. 어린이 승마체험은 가격이 저렴한 만큼 아주 짧은 시간(약 5분) 체험을 하고 말도 작은 말을 타게 됩니다. 어른과 청소년은 큰 말을 타고 승마체험 시간도 거의 2배 정도(약 10분) 되네요. 어쩔 수 없이 어른과 청소년 예약시간이 두시간이나 기다려야해서 어린이 승마체험만 하고 왔어요. 

 

 

5세부터 이용가능한 어린이 승마장. 유치원생부터 말을 탈 수가 있네요. 

 

 

이렇게 조련사분이 말을 데리고 가면서 승마체험을 하는데, 이거 3바퀴인가? 4바퀴? 정도를 돌아줍니다. 상당히 빨리 끝나네요. 그래도 아이들은 어른 키보다 높이 올라가니 높다고 생각이 드는지 약간 무서웠다고 하네요. 

 

 

말먹이를 주는 체험공간이 있는데, 말먹이 당근은 2천원입니다. 이렇게 말 먹이를 주는데, 가까이서 보니 말의 이빨이 약간 무섭네요. 바로 손으로 주는 것 보다는 비치되어 있는 집게를 이용해서 주는게 조금 더 안전해보이네요. 당근 욕심쟁이들이 있어서 그 친구 피해서 못 먹는 말친구 찾아서 당근주는게 재있어하는 아이입니다. 

 

 

말이 끌어주는 레일마차도 탈 수 있는데, 이렇게 마차가 레일위에 올려져서 정해진 곳을 도는 시설이네요. 이 체험은 예약이 없어서 그런지 오후부터 이용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이거라고 하고 있으면 이용했을텐데, 시설을 다 이용하지 못한게 조금 아쉽네요. 이 글 보면서 오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을 하고 오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겠네요.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의 퇴실시간이 12시 이니 12시까지 여유있게 아침준비를 하시고 1시 타임의 승마체험을 예약하시면 딱 좋은 스케줄이 되겠어요. 

 

영천에 와서 어제 먹었던 시장 떡집의 떡이 너무 맛있고 또 40년 전통의 삼송꾼만두라는 것이 있어서 소원을 들어준다는 영천 돌할매 에게 기도하러 가기전에 시내에 들러서 주전부리로 사먹었네요. 그 부분은 아래 포스팅으로 이용방법이나 느낌들을 자세히 적어놓았으니 참조하세요. 

 

 

[40년 전통]영천여행 필수 맛집~영천지역맛집삼송꾼만두 본점 솔직후기

[영천여행]영천 최애여행지, 소원 이뤄주는 돌할매~ 영천에 가서 꼭 소원성취하세요.

 

 

이번 영천여행에서는 정말 이틀동안 알차게 정말 많은 곳을 보고 맛있는 것도 먹으면서 알찬 영천 여행 을 보냈습니다. 영천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 운주산 휴양림에 당첨되셔서 영천을 가게 되시는 분들 모두 이 모든 아이템들을 보시고 여행 스케줄을 만들어 보시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는 한의마을 과 영천시장, 삼송꾼만두 정도가 맘에 쏙 들었네요.

 

 

운주산휴양림 바로 옆에는 올때마다 들른 곳이라 이번에는 가지 않았지만 무료 로 볼 수 있는 임고서원 이라는 곳도 있어서 포은 정몽주 생가와 함께 구경할 관광지로 넣으셔도 좋습니다. 운주산에서 주는 팜플렛에 나오는 주변관광지 중에서 보현산 천문대와 보현산천문과학관도 아이들과 함께 많이 가는 곳이니 한번쯤은 가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지산캠핑장, 보현산 별빛테마마을과 보현산댐 짚와이어는 이 팜플렛을 보고 처음 알게 된 곳인데, 다름 영천여행에는 이 곳들도 가 볼 예정입니다. 가보고 다음에는 이 곳들도 후기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천여행 알차게 준비하는데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영천여행에 갔던 곳들과 다른 여행지 관련 포스팅을 같이 올려드리니 함께 보시면 좋으실 꺼예요. 감사합니다. 

 

 

한의마을 무료로 사상체질 알아보는 재밌는 체험공간 feat. 스카이워크도 있어요.

소원 이뤄주는 돌할매~ 영천에 가서 꼭 소원성취하세요.

영천시장 현지맛집-고경식육점 별미 수육 직접 맛보기

영천지역맛집삼송꾼만두 본점 솔직후기

 

 

카라반 캠핑카 펜션은 저렴하고 깨끗한 대운산 자연휴양림

겨울 온천 여행은 부곡온천이 좋아요.

아이와 함께 가는 전망 좋은 달음산 등산 feat. 쇼핑, 맛집, 멋진 카페까지 함께

고령 대가야테마파크 펜션 또이용후기

고령 대가야생활촌 [철의 원정대] 대가야시대여행

고령 대가야테마파크 나들이 하기 좋은 공원

 

 

울산 간월재 - 가을의 억새평원을 진하게 즐기는 방법

신불산 자연휴양림 가을을 맞이하는 최고의 펜션 1st

신불산 자연휴양림 자연을 맞이하는 최고의 펜션 2nd

[남해여행] 남해 편백자연휴양림 - 피톤치드 힐링스팟

남해 갯벌 체험장(둔촌 갯벌체험장) - 쏙 과 조개 잡이~ 요령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