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블블맨

누가 내 엑셀 시트 손댔어? 

 

누가 만진 건지 내가 뭐 누른 건지 모르겠지만, 엑셀을 작업해야 하는데 엑셀을 작성하는 표 화면이 사라졌어요. 당황스럽네요. 그래서 찾아보니 엑셀에서 사라지는 것들이 참 많네요. 이번에 엑셀 창이 사라진 것을 해결하는 방법을 직접 찾아보면서 엑셀 창에서 안보임 또는 사라짐 회복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어요. 혹시 엑셀을 하다가 없어진 것이 있다면 아래 포스팅 보시고 쉽게 해결하시면 좋겠어요. 

 

 

 

입력할 수 있는 것이 없는 그냥 엑셀 표 있던 창이 사라져버렸네요. 

 


 

 

1. 엑셀 창 사라짐

 

제가 실수로 뭘 눌렀는가봅니다. 창이 없어졌네요. 이럴때는 

 

엑셀의 보기 탭에 보면 창을 관리하는 메뉴들이 있습니다. 

 

 

창을 정렬하면서 창을 나누기 하면서 엑셀 여러개의 창으로 동시에 보면서 작업할 수 있게 만드는 메뉴들인데, 왜 창을 숨기는 메뉴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숨기기 취소 위에 보면 창을 숨기는 기능이 있습니다. 

 

 

실수로 이 메뉴를 눌렀나봅니다. 숨기기 취소를 누르시면 엑셀의 창 있는 모습으로 바로 돌아옵니다. 

 

 

위와 같이 나오는 창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새롭게 엑셀의 새 창을 볼 수 있습니다. 

 

 

 

반갑다 친구야!

 

 

다시 창이 나타나고 숨기기 취소는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왜 있는지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2. 엑셀 수식 입력줄 사라짐

 

엑셀에서 기본 작업화면으로 만들어진 메뉴에서 어느날 어떤 사용하던 것이 사라졌을 때는 보기 탭에서 어떤 것을 눌러서 사라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많은 분들이 자주 당황하시는 엑셀 메뉴 사라짐 중에 하나는 수식입력줄 사라짐 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익숙한 엑셀 화면인데, 빨간색 네모안에 무엇인가가 없어진 것이 느껴지시나요? 

 

 

 

바로 엑셀의 내용을 입력하면 셀의 내용이 나오는 그리고 엑셀의 함수나 수식을 입력하는 수식입력창이 사라졌습니다. 사실 수식을 따로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이 화면이 더 깔끔할 수도 있지만 엑셀은 숫자 연산, 계산으로 사용하는 것이 주 목적이기에 이 수식입력줄은 핵심이죠. 

 

 

 

그림과 같이 수식 입력줄에 체크표시가 해제되어 있으면 이렇게 입력창이 사라지네요. 이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다시금

 

 

수식입력줄이 살아났습니다. 

 

 

3. 엑셀 시트 사라짐

 

이런 경우를 당하면 정말 당황스럽네요. 엑셀에 문서를 여러 장 작업할 때는 왼쪽 아래에 있는 sheet 를 사용해서 다른 문서를 만들고 그 문서들끼리 자료를 공유하고 데이터 값을 가져오면서 상호작용하는 엑셀 문서를 만드는데, 

 


 

이런,

 

 

이게 사라졌습니다. 제일 당황스럽군요

 

이것은 누가 건든지는 모르겠지만 고오급 설정을 손을 댔는데, 왜 그랬을까요? 거참...

 

 

파일 탭을 누르면 옵션이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엑셀의 설정 즉 디폴트 값들이 여기에 다 저장되어 있어요. 

엑셀에 문제가 있다면 여기 옵션 값이 조정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고급에 들어가셔서 스크롤을 조금 내려가면,

 

 

시트탭 표시라는 항목에 체크가 해제되어 있네요. 이걸 체크표시 눌러주시고 확인을 선택해서 눌러주면,

 

 

원래의 시트 탭 모양이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시트 사라짐 까지 해결했네요. 

 

 

 

엑셀에는 참 많은 기능들이 있는데

hoxy? 편리한 이런 기능도 아시나요? 

 

 

엑셀 창 두개 따로 또는 여러개 동시에 띄우기 3가지 방법

노가다를 줄이는 엑셀 빈칸 자동 채우기 방법 2가지

엑셀 인쇄 영역 지정 설정 방법(feat.깔끔한 출력)

 

엑셀 반올림, 올림, 내림 함수 서식을 쉽게 사용하는 방법

엑셀을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3가지

엑셀 PDF 로 변환해서 메일에 첨부 방법정리

 

엑셀 하나로 셀 합치기 단축키로 쉽게 작업하기

엑셀 전화번호 하이픈 자동입력 쉽게 작업하세요.

엑셀 대쉬 삭제 - 전화번호, 주민번호 하이픈 기호 지우기

엑셀 공백 없애기, 띄워쓰기 공백 지우기 2가지 쉬운 방법

 

2022년 4대보험 요율을 적용한 급여명세서 엑셀양식첨부

엑셀VLOOKUP함수 실생활 예시로 쉽게 이해하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