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블블맨

경상권에서 가장 개인적으로 깨끗하고 시설 좋다고 생각하는  비학산자연휴양림!

 

포항 비학산자연휴양림. 개인적으로는 여러 휴양림 가본 곳 중, 가장 깨끗하면서도 자연적이면서 잘 꾸며놓은 곳이라고 평가하는 곳이라 자주 가고 싶었지만 코로나로 인해서 못 간 곳. 이번에는 꼭 다시 가보자고 예약을 하고 성공해서 가장 멋진 뷰의 복층 테라스하우스을 가보게 되었습니다.

 

비학산 휴양림에서 화목 과 단독 복층 자귀 방을 이용해보고 이번에는 즐거움 방을 예약해 여행하게 되었는데 그 후기 자세하게 소개드릴테니 잘 보시고 꼭 좋은 즐거운 여행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랄께요. 

 

 

가장 먼저 드릴소식은 지금껏 코로나로 인해 개장하지 못했던 물놀이장이 올해는 개장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키를 받을때 직접 문의드렸어요. ) 물놀이장의 용수가 부족해서 현재 지하수 작업을 하고 있는 상태이고 예정대로 진행된다면 7월 중순쯤에 오픈한다고 홈페이지에 공지를 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조하시면 좋겠네요. 

 

 

비학산 자연휴양림 물놀이장이 개장까지 한다면 꼭 다시금 예약에 성공해서 꼭 와보고 싶은 곳입니다. 그냥 경치만 봐도 좋은 곳인데, 물놀이하면서 피서까지 할 수 있는 여름. 생각만해도 힐링이 되는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비학산자연휴양림 위치

 

비학산은 포항 제일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산입니다. 조금 포항시내와 동 떨어져 있어서인지 아직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많이 남아있는 곳이라 정말 자연 속에서 새소리와 깨끗한 공기, 물맑은 소리와 함께 하루를 보낸것 같아 좋았습니다. 

 

 

 

포항 죽도시장에 들러서 해산물과 회를 사고 비학산자연휴양림으로 출발하니 1시간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시내를 벗어나 20~30분 정도의 드라이브는 정말 조용한 시골길을 편안하게 구경하면서 갔습니다. 포항이니 유명한 죽도시장 구경하면서 먹거리 사는 것도 포항 여행의 재미 중에 하나이네요. 

 

 

죽도시장은 코로나로 못본새 더욱 커지고 다양한 것들이 생긴것 같아요. 소라, 고동, 가리비, 전복등 각종 해산물과 대게, 홍게, 킹크랩등을 2인~4인 세트로 사먹을 수 있고 각종 물회등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어서 시장 구경하러 갔는데, 요즘에는 길거리 주전부리들이 많이 생긴것 같아요. 

 

 

찹살도너츠와 꼬마깁밥(각각 5,000원 하는데 이거 맛이 좋더군요) 차에서 먹으려고 사고 돌아가는 길에 본 줄을 서고 있는 주전부리 맛집 같은 느낌의 죽도시장 마약육전집. 

 

 

포장해서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이미 자연산 회에 비학산자연휴양림에서 숯불파티를 할 장어와 돼지고기를 사고 김밥과 찹쌀도너츠 까지 산 상태이기에 도저히 먹을 수가 없어서 못사고 그냥 지나쳐야 했던 육전집.

 

다음에는 꼭 먹어보리라 마음먹고...(이런 육전은 바로 구운상태에서 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나잖아요? )

 

비학산자연휴양림 예약

 

이번까지 세번째로 비학산자연휴양림을 방문하는 것인데 이전에 방문하고 난 후기와 함께 휴양림 예약하는 방법을 자세히 아래 포스팅에 작성해두었으니 참조하시고 여기서는 그 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포항 비학산 자연휴양림 - 예약부터 미리 확인해야 할 것까지 총정리

 

포항 비학산 자연휴양림 - 예약부터 미리 확인해야 할 것까지 총정리

부산에 살면서 여러곳의 휴양림들을 가봤지만 가장 좋은 곳을 손에 꼽는다면 단연코 먼저 나오는 것이 여기 비학산 자연휴양림 입니다. 휴양림들 중에서도 가장 최근에 지어진 곳이라 시설이

garlicnoodle.tistory.com

 

꼭 예약에 성공하시고 즐거운 여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비학산자연휴양림 즐거움 복층 테라스 하우스

 

이곳을 갔다온 후에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휴양림 중에서도 손꼽히게 좋은 숲속의 집이 아닐까 생각되는 곳이 이 복층 테라스 하우스네요. 복층의 넓은 공간에 1층, 2층 모두 화장실이 있으면서 내부 사방, 위아래 전체에 걸쳐서 창이 만들어져 있어서 더욱더 개방적인 공간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현관 입구를 지나 방으로 들어가면 거실 창 위에 또 복층에서도 밖을 볼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완전 개방적인 공간감을 주는데, 복층도 상당히 높아서 새로운 공간감을 주면서도 넓은 집이 새로운 곳에 여행왔다는 기분을 한층 더 돋게 만들어 주는 곳입니다.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 보면 정면에 비학산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창의 진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락방에 있으면서도 좁다는 느낌이 들지 않고 넓은 창들이 전면 후면으로 배치되어 있어서 다락에만 있어도 아이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다락이라고 전혀 작은 곳이 아니라 보통 방보다도 더욱더 넓을 뿐만아니라 화장실까지 있어서 뭐 독채가 하나 더 있는 것과 다름 없네요. 

 

 

난간도 높아서 아이들이 놀아도 위험하지 않게 만들었고 계단도 폐쇄된 형태라 미끌어지는 것만 조심하면 아이들이 놀기에 좋은 곳입니다. 

 

 

즐거움 방 나머지 시설들

 

휴양림을 여러곳 가봤는데 그 중에서 가장 신경쓰는 것 중에 하나가 화장실. 화장실이 지저분하거나 냄새가 나면 그 좋은 여행의 기억들이 그 화장실에 묻혀서 여행이 조금 아쉬워 지는 경우가 있어봤기에 꼭 확인하는 부분인데, 여기 비학산자연휴양림의 시설들을 거의 새 아파트 수준으로 깨끗합니다. 

 

 

 

예전에 지어진 숲속의 집 같은 경우에는 조금 마감이 좋지 않은 경우들이 있는데, 여기는 벽면도 포인트 타일까지 시공하고 바닥이나 천정, 조명까지도 보통 아파트에 쓰는 자재들을 사용해서 전혀 이질감이 없이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수압도 아주 높고 따뜻한 물도 콸콸 1층, 2층 모두 잘 나와서 샤워도 잘 할 수 있었고 참 좋았습니다. 

 

 

보이시죠? 화장실 마감상태. 비데까지 바라는 것은 너무 큰 욕심인가요? ^^

 

부엌도 깔끔한 화이트 톤의 싱크대. 내부 식기들이나 냄비, 심지어 밥솥도 깨끗한 상태네요. 냉장고가 조금 집의 것 보다는 작은 것은 어쩔 수 없긴하죠. 

 

 

휴양림 내부에 세번 온 모두 전자레인지는 없네요.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려면 관리사무소로 가면 된다고 하는데, 숲속의 집과는 관리사무소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전자레인지를 쓰지 않도록 음식을 준비해오시는게 좋습니다. 추후에 전자레인지가 설치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있네요. 

 

 

방 내부에는 무선공유기가 비번없이 설치되어 있어서 iptime 이라고 나오는 와이파이를 이용하시면 빵빵하게 인터넷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1층에 있는 방의 모습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요즘 아이들이 좀비술래잡기에 빠져있는데, 여기에서 정말 많이도 했네요. 방도 넓어서 한식구는 같이 충분이 잘 수 있는 곳입니다. 

 

 

거실과 다락방에 에어컨은 완비되어 있고 거실에 이렇게 거울과 헤어드라이기가 구비되어 있으니 이용에 참조하시면 좋겟네요. 

 

 

마지막으로 여기 테라스 하우스의 발코니를 보여드릴께요.

 

 

외부에서 본 테라스하우스인데 제일 아래는 보일러실, 그 위에 층은 단층 휴양림이고 그 위에 보이는 곳이 복층 테라스 하우스 즐거움 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그 너머 발코니에서 본 비학산 전경입니다. 정말 전망이 좋고 깨끗한 휴양지의 느낌 참 좋습니다. 

 

 

뷰들이 참 멋지죠? 

 

비학산 자연휴양림 숯불

 

여기에는 숯불을 구울 수 있는 지붕있는 야외 시설이 있어서 이용하기 참 좋습니다. 이런 곳이 2곳 있는데, 한곳은 아래 그림과 같이 동물모형의 캠핑카 지역에 있고, 한 곳은 물놀이터 위쪽에 위치합니다. 

 

 

시설이 참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두 곳 모두 전체 테이블이 현재 3개씩 있습니다. 실제로 칸은 4곳 이상 사용할 수 있는데, 테이블과 숯불그릴은 3개씩 준비되어 있네요. 

 


 

그래서 꼭 미리 알고 계셔야하는데, 여기를 이용하기 위해서 미리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

 

 

선착순으로 먼저 자리를 잡는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는데, 그래서 여기 숯불구이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꼭 가시자 마자 먼저 자리를 잡고 일찍 이용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조금 늦게 5시 반경에 숯불을 준비하는데 마지막 1자리를 겨우 이용했네요.

 

 

 

그 앞에는 이렇게 동물 카라반과 데크, 그리고 넓은 공간에 작은 놀이터와 그네들이 갖춰져 있습니다. 야외 화장실도 아주 깨끗히 운영되고 있어서 카라반을 이용하러 비학산자연휴양림을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비학산 자연휴양림 꼭 한번 놀러가보시면 후회하지 않을 즐거운 여행이 되실꺼예요. 행복하고 즐거운 여행 계획하세요. 

 

아래 여행지들도 함께 보시고 즐거운 여행계획 잡아보세요. 

 

부산근교 겨울 온천 여행은 부곡온천이 좋아요.

 

부산근교 겨울 온천 여행은 부곡온천이 좋아요.

추운겨울에는 따뜻한 곳으로 여행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사실 겨울에는 찜질방을 많이 갔었는데, 이제는 코로나로 인해서 갈 수가 없네요. 그 대신 부산근교 여행으로 겨울에 온천여행

garlicnoodle.tistory.com

[영천여행]영천 운주산자연휴양림과 맛집, 관광지까지 영천여행패키지 이거하나로 준비 끝~

 

[영천여행]영천 운주산자연휴양림과 맛집, 관광지까지 영천여행패키지 이거하나로 준비 끝~

이번의 영천여행의 시작은 이 운주산자연휴양림 숙박에 당첨되고 나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 휴양림은 가격도 저렴하고 방이 여러개 인곳이 많아서 가족단위로 같이 여행가기 좋은 곳입니다

garlicnoodle.tistory.com

거제 자연휴양림 알고 가야할 3가지와 목재체험+유채꽃+맛집 한방에 정리

 

거제 자연휴양림 알고 가야할 3가지와 목재체험+유채꽃+맛집 한방에 정리

경남, 경북, 전남, 전북 이렇게 있는 휴양림들을 돌아가며 놀러다니는데, 유독 거제 자연휴양림만이 쉽게 예약이 안되어서 이제껏 못가봤는데, 이제 드디어 가보네요. 휴양림 가기 전에 여기 휴

garlicnoodle.tistory.com

포항 밤바다 야경은 사람 많고 맛집 많은 영일대 해수욕장이 최고!

 

포항 밤바다 야경은 사람 많고 맛집 많은 영일대 해수욕장이 최고!

모처럼 월요일이 대체휴무가 된 일요일 오후, 드라이브 나갔다가 저녁까지 영덕 문화재 야행을 보고 내친김에 집에가는 길에 야경이 좋은 곳을 들러 맛있는 것도 먹고 싶다는 생각에 폭풍검색.

garlicnoodl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