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블블맨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기본 TV채널 또는 유튜브, 넷플릭스, 와챠 등의

OTT 서비스들을 많이 시청하고 계시죠?

 

그럼 당연히 TV를 이용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TV 크기나 화질을 업그레이드 또는 스마트 TV로 바꾸고 싶은 욕구가 샘솟는 것은 저만의 일이 아닐 것 같습니다. 이번에 큰 마음 먹고 지금 집에 있는 42인치 텔레비전 대신 더 크고 화질도 좋고,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바로 시청할 수 있는 스마트 티비로 교체할 마음을 먹고 같은 브랜드의 LG TV를 검색 찾아봤어요.

 

가장 저렴이 모델은 유튜브 밖에 지원이 안되고 OLED에 스마트 기능을 넣으니 가격이 슝슝슝 올라가는데, 그래도 대기업 제품의 TV를 사야지 하다가 중소기업 TV들의 착한 가격이 눈에 들어오네요. 하지만 너무 많은 중소기업 TV 열심히 검색하고 알아보고 검토하고 해서 결국 구매한 내돈내산 티비 후기 포스팅해드립니다. 

 

 

중소기업 TV는 현재 아주 많은 브랜드들이 있어서 고르기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그 중에는 옥석이 있겠죠? 그래서 제가 직접 유튜브도 보고, 기사들도 보고 특히 후기들을 꼼꼼히 읽어보고 선택하게 된 중소기업 TV 추천드릴 브랜드는 이스트라 TV 입니다. 

 

이스트라 TV 추천이유

 

먼저 중소기업 TV 브랜드를 찾아보는 이유는 당연히 저도 그랬지만 가격입니다. 같은 크기에 비슷한 성능을 가진 제품만 봤을 때는 작게는 2배 많게는 3~4배 까지 차이가 나고 있으니 누구나 눈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도 대중매체들이나 주위에서 중소기업 TV 들이 오래 사용하지 못한다 라든지 또는 고장이 났는데 AS가 어렵다 또는 AS가 안된다 라는 얘기를 심심치 않게 들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당연히 그랬구요. 그래서 가격이 너무도 맘에 들지만 그래도 대기업의 AS 와 제품에 대한 믿음으로 다시 대기업제품으로 돌아가려던 찰나 이스트라 TV 브랜드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티비 브랜드 추천이유 첫번째

 

당연히 AS 부분입니다. 당연히 제가 생각했을때는 모든 분들이 중소기업 티비 제품을 사는 것은 모험이라고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아무리 대기업 제품의 티비보다는 저렴하다고 하나 작은 돈이 들어가는 가전제품도 아니고 또한 한번 사게되면 오랜 기간동안 함께해야 하는 제품이기에 쉽게 모험을 하기 힘들게 되죠. 그런데 이 이스트라 UHD 티비는 5년 무상 AS를 보증한다고 자랑을 하는 것을 목격하였습니다. 

 

 

어느 티비에서도 본 적이 없는 5년 무상 AS 보증입니다. 다른 중소기업 TV 브랜드들을 보시면 알겠지만, 많은 곳에서 AS 보증기간을 주로 2년이라는 문구를 넣어놓습니다. 그런데 이 2년이 가능한 부분은 패널만 무상 AS를 보증하고 나머지는 1년 AS 보증기간이라고 명시해 놓습니다.

 

특히 중소기업 티비 제품에 많이 발생하고 있는 백라이트 문제. 보통 우리들은 티비의 패널이라고 하면 티비화면 전체를 생각하는데, 업체에서나 소비자 보호원에서 정의하는 패널은 조금 다르다고 합니다. 결국 패널은 정말 앞 판만이고 그것을 비춰주는 뒷면의 빽라이트는 다른 부분이라고 본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 빽라이트는 1년의 AS 기간을 주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것들이 저는 불안했는데, 이스트라 TV는 무려 5년이라는 리모컨을 제외한 모든 티비의 부품의 AS 보증을 한다니 이게 결국 제가 중소기업 TV 브랜드를 선택하고 추천드리는 핵심 이유 입니다.

 

 

이스트라 TV 추천이유 두번째

 

어젯밤 설치하고 아침에 다시봐도 정말 그림같이 깔끔합니다.

 

제품에 대한 믿음 입니다. 

이번에 티비를 구입하게 되면서 중소기업 TV에 대해서 많이 알아봤는데, 간단히 말씀드리면 현재 중소기업 TV 라고 나오는 제품들은 대부분이 중국산 제품입니다. ( 제가 모든 제품을 본것이 아니기에 대부분이라고 했는데, 거의 전부라 보시면 됩니다. )

 

중국의 기업과 합작하여 그 제품을 국내에 출시하는데, 티비 제품의 원천 기술과 생산은 중국에서 한다는 점을 저는 중요하게 봤습니다. 그래서 티비 제품을 만드는 회사가 제대로 된 회사이어야 제품도 믿고, 그리고 AS 부분도 기본 제품이 부실한데 AS 잘해준다고 믿을 수가 있을까요? 

 

 

이스트라의 UHD 제품은 쿠카라고 이렇게 브랜드 네임이 찍혀서 나옵니다. 이 브랜드는 중국의 SKYWORTH(스카이워스) 라고하는 중국내 티비생산 1~2위를 다투고 있는 대기업입니다. 전 세계 티비 생산량도 5위 안에 들 정도로 많은 티비를 생산하고 제품을 만들면서 티비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고 LED 제품에 대해서는 기술격차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중국내 대기업 군이라고 하면 스카이 워스, TLC, 창홍, 콩카 정도의 기업의 정도라고 볼 수 있다고 하고 이런 제품을 으로 중소기업 TV 브랜드가 나온다고 하면 괜찮은 수준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스트라의 UHD 티비는 중국내 최고의 스카이워스 라고하는 중국 기업제품의 OEM 제품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결국은 중국은 물론이고 세계에서 손꼽히는 기술력을 가진 회사에서 나온제품이라는 말이고 확실히 이 제품의 기술은 인정할 수 있을 것이고 실제로도 이 티비의 불량률 자체는 1% 미만으로 아주 품질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스트라에서도 AS 기간을 이렇게 길게 5년을 내걸 수 있지 않을까요? (아 패널은 LG IPS 패널이 사용되었다는 점도 좋아요. )

 

 

이스트라 TV 추천이유 세번째

 

 

오프라인 매장들이 전국에 16개가 있어요. 그 중 제품을 직접 볼 수 있는 매장이 12개. 거의 대도시에서는 제품을 직접 보면서 구입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저는 여러가지 알아본 봐, 가서 볼 필요성까지는 느끼지 못해서 따로 보러가지는 않았지만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불안감이 있는 분이라면 위 두가지 추천드린 이유를 들어봐도 못 믿는 분들이라는 직접 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말에도 영업하는 곳이 많으니 영업시간을 미리 알아보고 가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이런 오프라인 매장에 AS 도 실제 후기를 본 봐 잘 연결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든 사이트나 홈페이지, 블로그에 남겨진 문의사항은 24시간내에 처리해주니 이스트라 쿠카 TV가 결국 저의 믿음을 뺏어갔네요. 

 

제품에 대해서는

 

스마트 티비 설치완료 모습

 

여러분이 선택해야 할 것은 티비의 크기. 저는 55인치 티비를 선택했는데, 어떤 사이즈로 할 것인지와 LED 냐 QLED 냐 를 결정해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제품의 성능은 아주아주 만족할 만한 성능을 가지고 있고 실제로 어제 스마트 티비 부분만 먼저 설치한 후 유튜브를 하나 봤는데 사운드와 화면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오늘 다시 저녁에 불량화소 테스트나 빛샘 현상이 있는지를 확인하기만 하면 이번 중소기업 티비 구매는 매우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작업하면서 그리고 오늘 직접적으로 긴 시간 티비를 시청해보면서 다른 COMMENT 사항이 있으면 따로 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송

 

 

이걸 얘기 안하고 마무리 할 뻔 했네요. 배송시스템도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스트라에서는 일반 택배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직배송 시스템을 사용하더라구요. 위 그림과 같이 전국 공통 3일 보장. 늦어지면 2만원을 준다고 하니 자신있게 보여지는 서비스입니다.

 

제가 주문한 것은 토요일이였고 영업일 기준으로 2시 이전에 주문하면 3일 배송. 즉 금요일 오후 2시부터 월요일 오후 2시까지 주문한 건에 대해서는 화, 수, 목 이렇게 3일 내에 직배송 시스템이용해 배송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목요일까지는 오겠지만 수요일에 오기를 내심 기대했는데, 이 멀디먼 부산까지 수요일 저녁 7시에 제품을 받았습니다. 친절한 기사님이 거실 복도까지 넣어달라는 요청에도 아주 친절히 제품을 놓아주시네요. (티비가 커서 복도에 놓으면 불안하더라구요. ) 모니터 부분이 어디인지 설명하시면서 조심하라는 당부와 함께 주신 이스트라 쿠가 TV ~ 참 좋습니다. 믿음이 가네요. 

 

다음 포스팅도 같이 보시면 좋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TOP 3 부산울산 인기 휴양림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TOP 3 부산울산 인기 휴양림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이 처음이신분, 깨끗하고 조용한 산림욕 힐링을 가족과 함게 하고 싶은 분이라면 오늘 소개드리는 3곳의 국립자연휴양림부터 예약에 도전해보세요. 분명 후회하지 않을 부

garlicnoodle.tistory.com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쉽게 도전하는 방법 3가지 단계별로 알려드려요.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쉽게 도전하는 방법 3가지 단계별로 알려드려요.

여행가고는 싶은데, 펜션 너무 비싸지 않습니까? 가족과 함께 혹은 연인과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는 싶지만 펜션이나 리조트의 가격이 후덜덜~ 힐링할 수 있는 피톤치드 가득한 숲속의 단

garlicnoodle.tistory.com

제주도 펜션 독채로 사용하려면 가장 저렴한 제주휴양림을 예약하는게 진리

 

제주도 펜션 독채로 사용하려면 가장 저렴한 제주휴양림을 예약하는게 진리

제주도 여행, 언제나 좋은데 요즘 너무 비싸요. 가족, 친구들과 함께 가는 여행 최대한 저렴하면서도 우리만의 풍족한 여행으로 만들고 싶은데... 라고 고민하고 계신다면 제주의 이색적인 자연

garlicnoodle.tistory.com

거제 자연휴양림 목재문화체험장-최고 인기 아이템과 가격 한눈에 알아보기

 

거제 자연휴양림 목재문화체험장-최고 인기 아이템과 가격 한눈에 알아보기

거제 자연휴양림에 운좋게 당첨이 되어서 처음 와보았네요. 다른 휴양림들은 많이 가봤지만 거제도는 처음이라 약간 궁금반 설레임반. 숲속의 집이 참 좋은데 더 좋은 것은 목재문화체험장의

garlicnoodl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