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블블맨

거제 자연휴양림에 당첨되셨나요? 축하드립니다. 저도 거제 자연휴양림에 운좋게 당첨이 되어서 처음 와보았네요.

 

다른 휴양림들은 많이 가봤지만 거제도는 처음이라 약간 궁금반 설레임반. 숲속의 집이 참 좋은데 더 좋은 것은 목재문화체험장의 다양함 체험 아이템들이였습니다. 남해 휴양림과 제주 붉은오름 의 목재문화체험장을 가봤었는데, 실제로 만드는 것들은 생각보다 적었는데, 여기는 지금껏 없던 많은 체험 목재 아이템들이 많네요. 그래서 욕심을 내어서 2개를 해봤는데, 그 후기 생생하게 전달드릴테니 보시고 맘에 드시는 목재 체험 해보세요. 

 

 

거제 목재문화체험장

 

여기는 목재체험만 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네요. 녹색창에 검색을 하시면 플레이스로 나오면서 왼쪽에 예약할 수 있는 아이콘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예약을 하면되고 아래에 체험할 수 있는 목재들의 종류들이 나옵니다.  참 다양한 것들이 많은데 이번에 저는 플레이팅도마와 편백원목도마 두개를 도전했습니다. 

 

예약시간은 오전 10시, 오후1시, 오후3시 이렇게 세타임에 각 2시간씩 시간이 배정되어있습니다. 

 

 

이번에 10시 타임을 예약했는데, 휴양림을 정리하고 나오니 9시 밖에 되질 않았네요. 기다려야 하는데, 여기에는 숲속 어드벤쳐 기구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기다리기 딱 좋은 시설입니다. 

 

 

숲속 어드벤처

 

 

이전에 갔던 대운산 자연휴양림의 네트 어드벤처를 경험해보고 여기가 최고구나 했는데, 거제 자연휴양림의 숲속 어드벤처도 잘 만들어 놨네요. 둘 다 아주 잘 만들었고 아주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양산 대운산의 네트 어드벤처가 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후기 보시고 다음 여행을 기약하셔도 좋습니다. 

 

대운산 자연휴양림 네트어드벤처와 캠핑카, 부산근교의 최고 펜션

 

대운산 자연휴양림 네트어드벤처와 캠핑카, 부산근교의 최고 펜션

평소 일반펜션보다는 자연휴양림을 가는 것을 좋아해서 부산 근교의 휴양림은 거의 다 다녀본것 같습니다. 이제 가는 휴양림들은 뭐 최소한 두번째 이상 방문하는 곳인데 대운산 자연휴양림은

garlicnoodle.tistory.com

 

 

숲속 어드벤처는 오픈 시간 전까지는 각각의 입구들의 문을 잠궈두어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서성이다보니 직원분이 오셔서 문을 열어주시네요. 9시가 오픈시간입니다. 

 

정확하게는 목재문화체험장 주위의 시설을 모험의 숲으로 부르네요. 그 속에 숲속 어드벤처가 있고, 숲속 놀이터가 있어요. 

 

 

네트 브릿지는 길 상부에 지어진 로프로 만들어진 브릿지 입니다. 미끄럼들과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숲속 어드벤처와 연결되어 있는데, 이 시설이 아이들이 놀기 좋습니다. 

 

 

다양한 장애물들이 있어서 지나가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길이네요. 숲속 놀이터의 다양한 시설까지 이용하면 시간이 훌쩍 지나서 10시가 되네요. 

 

 

 

거제 목재문화체험장 입장

 

어디서 모였는지 갑자기 많은 분들이 저돌적으로 돌진 입장. 저도 같이 입장했죠. 

 


 

예약자 이름만 말하면 무엇을 예약했는지 확인해주는데, 여기에서 미리 알고 가면 좋은 꿀팁. 

 

현장에서 목재체험 아이템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사진으로 보거나 글로만 보고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모를 때는 일단 저렴한 것으로 예약하고 다른 것으로 바꾸면서 차액을 현장에서 지불하고 체험내용을 바꾸면 됩니다. 

 


 

 

다양한 목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니 입장하셔서 직접 보시고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이번에 제일 아래쪽에 있는 플레이트와 도마 두 개를 겁없이(?) 신청했습니다. 뭐 두 개 쯤이야~~~

 

 

그리고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재료비와 체험비 따로 받으니 두 개를 합산한 금액으로 생각하셔야 비용에 대한 데미지를 안 받으실 꺼예요.

 

 

다양한 작품들이 있는데 접이식 책상이 약간 땡기더군요. 하지만 처음부터 무리다 싶어 이건 패스

 

 

목재체험

 

사실 1개에 1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어요. 

왼쪽이 플레이팅도마이고, 오른쪽이 원목도마입니다. 

 

 

플레이팅 도마는 저 나무 조각들을 직접 사포질 해서 부드럽게 만든 후, 바닥이 되는 면에 도안을 새겨 넣고 조립하는 작업입니다. 반면 원목 도마는 자체 원목으로 되어있는데 오른쪽의 제품 중에서 원하는 것을 고르고 원하는 도안만 새겨 놓으면 되는 작업입니다. 원목 도마는 자체 사포질이 거의 다 되어 있어서 거의 필요가 없습니다. 다행이죠? ^^ 

 

 

두 체험 중에서 원목도마의 체험비가 비싼데 그 만큼 재료의 차이가 있네요. 플레이팅 도마의 재질은 일반 톱밥으로 만든 나무 MDF 라는 자재라 아주 가볍습니다. 반면 원목은 정말 무게감 있는 원목으로 되어있어서 도마로 만들었을 때 시중에 판매하는 도마의 역할도 잘 할 수 있는 제품이네요. 평소에 원목도마를 사용하고 싶었던 분이라면 저는 원목도마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목재 공방에 전시된 원목도마

 

원목의 느낌과 무게감, 그리고 실용성까지 갖춘 원목도마. 지금 봐도 맘에 듭니다. 

그냥 부엌에 장식으로만 으로도 좋습니다. 

 

 

원목도마 사포질 필요없으니 이제 도안만 만들면 끝날각?

 

 

그렇게 전 쉽게 생각했습니다. 저렇게 만들어지는 그림들이 시간이 그렇게 걸릴지 몰랐어요. 

 

 

밑그림을 고르고 그걸 도마에 그린 후에 그 그림을 따라 전기 인두로 나무를 태워서 전부 새기는 작업이네요. 

이 작업이 어린이 들이 하기에는 무리이기에 어린이와 보호자가 같이 해야 하는 작업이 되어버립니다. 밑그림과 초벌 태움은 아이들이 하고 나머지 짙은 색으로 진하게 원목을 태워서 무늬를 입히는 작업은 오롯이 어른들의 숙제가 되네요. 

 

 

글자와 잎사귀 모양 두 가지를 하는데 한 사람이 거의 꼬박 한 시간. 두 개 모두를 겨우 2시간에 끝냈는데, 사실 원목도마 하나만 가지고도 2시간 작업을 할 수 있고 그렇게 작업했을때 좀 더 많은 문양, 글자와 진한 멋진 도마가 완성되더군요. 

 

 

초벌 작업 된 연한 글자인데 여기에 한 번 더 전기인두 작업을 해줘서 더 예쁜 도마를 만들 수 있었는데, 시간만 더 있었으면 좀 더 진하게 그리고 다른 문양도 넣을 수 있었으면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드네요. 

 


 

마지막으로 원목에 미네랄 오일을 발라주면 마무리가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작품은

 

 

생각보다 참 잘나온 것 같아요. 지금도 집 부엌에 있는데 너무 예쁘네요. 

 

어른도 같이 참여해야 하는 목재 체험이지만 사포질하고 도안그려넣고 전기 인두로 글자를 새기는 기본 작업은 모두 아이가 직접 작업했기에 아이가 같이 작업하는 뿌듯함도 느낄 수 있어요. 

 

거제 자연휴양림 목재문화체험장 모험의 숲과 같이 놀면 도시락 싸와서 하루종일 놀다 갈 수 있는 곳이네요.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여기 하나로 여행오기는 조금 여행 아이템이 부족하다 싶으시면 근방에 제가 직접 이번 여행 패키지로 갔다온 하지원 님이 나옹 바퀴달린집 촬영지 내촐 유채꽃밭과 수선화 꽃이 만발한 공곶이 까지 꽃 여행을 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거제도 유채꽃-하지원 출연 [바퀴달린집] 학동 내촐과 주변 맛집 정보까지 한번에 보여드려요.

 

거제도 유채꽃-하지원 출연 [바퀴달린집] 학동 내촐과 주변 맛집 정보까지 한번에 보여드려요.

거제도를 여행 계획하시나요? 이전에 못 가본 새로운 이국적인 해안 절경을 맛보고 싶은신가요? 그렇다면 이번에는 거제도 하지원 님이 출연한 바퀴달린집에서 촬영했던 학동 내촐 유채꽃과 이

garlicnoodle.tistory.com

거제 공곶이 수선화 피는 해안절경 - 구경하는 최적의 루트 알려드려요. feat.근처 맛집 정보

 

거제 공곶이 수선화 피는 해안절경 - 구경하는 최적의 루트 알려드려요. feat.근처 맛집 정보

거제 공곶이 수선화는 3월 말 이맘때면 전국에서 이국적인 거제 해안에 피어있는 수선화 군락을 보기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주말에는 정말 사람이 많기도 하지만 이 때가 아니면 볼

garlicnoodle.tistory.com

 

 

여행은 알아야 갈 수 있겠죠? 이런 곳들도 있으니 보시고 즐거운 여행계획 잡으세요.

 

경남 온천여행 - 부곡온천 가족탕에서 노천온천 느낌을 받아보세요.

 

경남 온천여행 - 부곡온천 가족탕에서 노천온천 느낌을 받아보세요.

부산, 울산, 경남지역에서 온천이라고 가는 곳은 부산의 온천장 부근, 울산의 등억온천, 그리고 가장 여행 가기 좋은 오늘 소개드릴 부곡온천이 대표적이죠. 코로나가 아직 가시지 않은 시기라

garlicnoodle.tistory.com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TOP 3 부산울산 인기 휴양림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TOP 3 부산울산 인기 휴양림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이 처음이신분, 깨끗하고 조용한 산림욕 힐링을 가족과 함게 하고 싶은 분이라면? 오늘 소개드리는 3곳의 국립자연휴양림부터 예약에 도전해보세요. 분명 후회하지 않을 부

garlicnoodle.tistory.com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쉽게 도전하는 방법 3가지 단계별로 알려드려요.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쉽게 도전하는 방법 3가지 단계별로 알려드려요.

여행가고는 싶은데, 펜션 너무 비싸지 않습니까? 가족과 함께 혹은 연인과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는 싶지만 펜션이나 리조트의 가격이 후덜덜~ 힐링할 수 있는 피톤치드 가득한 숲속의 단

garlicnoodle.tistory.com

제주도 펜션 독채로 사용하려면 가장 저렴한 제주휴양림을 예약하는게 진리

 

제주도 펜션 독채로 사용하려면 가장 저렴한 제주휴양림을 예약하는게 진리

제주도 여행, 언제나 좋은데 독채로 된 숙소 요금, 요즘 너무 비싸지 않나요? 가족, 친구들과 함께 가는 여행 최대한 저렴하면서도 우리만의 풍족한 여행으로 만들고 싶은데... 라고 고민하고 계

garlicnoodl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