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블블맨

예전에는 폐가구나 폐가전들을 중고로 내놓으면 비용없이 무료로 가지고 가시는 분들이 있었는데, 아쉽게도 이제는 그런 시절이 끝났네요. 대형 폐기물들은 이제는 돈을 주고 폐기물 업체에서 수거해가도록 신청하고 버리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폐가구나 대형 생활용품들을 수거비용만 지불하면 수거업체에서 직접와서 가지고 가니 편리한 시대지만 코로나 비대면 시대에 직접 만나서 얘기하고 경비실에 폐기물 처리에 대해 직접 얘기하러 가야하는 부담감은 지울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이제는 정말 좋아지고 있네요. 비대면으로 아주 간단하게 수거업체나 경비실, 혹은 주민센터에 스티커를 사러 갈 필요없이 간단히 처리할 수 있는 방법과 알면 좋은 팁들을 오늘 포스팅해드리니 잘 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파트에서는 대형폐기물 관련해서는 관리실이나 경비실에 얘기를 하면 직접 돈을 받고 폐기물 처리를 해주죠? 그런데 이게 수거품에 표시를 하고 수거업체에 연락을 하는 등의 간단한 추가일에 대한 약간의 커미션이 발생하겠죠?

 

일반주택에서는 주민센터에 가면 폐기물관련 담당자에게 내용을 설명하고 해당 폐기물수거에 필요한 금액을 주면 폐기물 스티커를 받아 버릴 물건에 붙여놓으면 업체에서 수거하는 방식으로 대부분 사용하고 계실텐데, 이제는 이런 귀찮은 일 없이 앱에서 모든 처리를 가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제가 직접 처리한 내용 잘 보시고 팁들을 얻어가셔서 폐기물 잘 처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대형폐기물 처리 어플 "여기로"

 

이번에 저도 알게된 앱인데 간단히 설치하고 아래 사용방법만 숙지하면 아주 쉽게 대형가구나 폐기물을 버릴 수 있고, 내가 버려야 하는 가구나 생활폐기물 처리비용이 얼마인지 금방 확인이 가능할 뿐만아니라 저렴하기까지 한 것 같아요. (이전에 디지털피아노를 버렸을때는 경비실에서 2만원 이상을 준 것 같은데, 이번에 앱으로 버리니 그랜드피아노가 2만원이고 디지털피아노는 8천원만 주니 버릴 수 있었습니다. 대박)

 

 

앱 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제일 위에 나오는 이 녹색의 앱을 설치하시면 되는데, 그 설치 후 그 과정을 보여드릴께요. 설치를 마무리하고나서 앱을 실행시키면 이렇게 녹색의 여기로 라는 로고가 나오면 제대로 설치하신 겁니다. 

 

 

대형폐기물 수거 여기로 사용가능 지역

 

저는 당연히 전국 모든 지역에서 사용가능하다고 생각만 쉽게하고 앱을 설치하고 이번에 오래된 전자피아노를 배출했는데, 알고보니 이 시스템이 가능한 지역이 정해져있더군요. 그래서 우리동네에도 이 앱을 사용할 수 있는지는 아래 그림을 보시고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대형폐기물 자동수거 가능 지역

 

전국의 많은 곳이 여기로 앱으로 대형폐기물을 배출이 가능한데, 아직은 적용이 안되는 곳도 제법 많군요. 제가 있는 부산에는 아직 절반이 안되는 지역이 앱으로 가구수거를 할 수 있네요. 다행이 제가 있는 지역은 앱으로 적용이 되는 지역이라 아주 기쁘네요. ^^ 정말 사용해보니 좋고 편리한 비대면시대에 최고의 시스템인데, 빨리 다른 지자체에서도 전부 적용했으면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텐데... 민원이 필요한 순간인 것 같습니다. 

 

 

가전제품은 무상수거가 가능합니다. 

 

앱에 들어와 오늘 보이는 공지사항에 가전제품은 무상수거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얼마전에 tv를 새로 사면서 오래된 tv는 어떻게 할까 하면서 아직 작은방에 방치되어있는데, 오래된 tv는 무료로 가져가는지 긴가민가해서 그냥 두고 있었는데, 알아보니 tv 같은 전자제품에는 금, 은, 팔라듐 같은 희귀자원을 추출해 낼 수 있기 때문에 무료로 가져가서 재활용할 수 있는 부분은 다시 중고부품으로 사용하고 나머지부분의 희귀자원으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tv를 배송받고 직접 설치하는 중소기업 제품을 샀는데, 설치기사가 오는 벽걸이 같은 것이 아니면 기존 tv를 무상수거하지 않는다고 해서 무상수거가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아주 좋아요. 

 

 

대형가전제품은 1개만 해도 앱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소형가전제품이면 5개 이상이면 무상수거하러 오는 시스템입니다.

 

소형폐가전의 예를 들자면 공기청정기, 정수기, 컴퓨터 전기난로, 전화기, 헤어드라이기, 선풍기, 카셋트라디오, cd 플레이어, 모뎀, 스캐너, 복합기, 탈수기, 커피포트 등등 셀 수 없이 많은데 간단하게 전기코드를 꽂아서 작동되는 모든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쉽겠네요.

 

이 같은 것들은 각 아파트마다 소형폐가전이라고 모으는 곳이 따로 있어서 거기에 두면 수거업자 분들이 가지고 가신다고 하는 것도 이번에 알게된 사실입니다. 

 

부산 대형 폐기물 수거 비용

 

대형가구나 생활폐기물들을 버리는 비용이 얼마인지도 궁금한 부분인데요, 폐가구 수거 과정을 보여드리기 전에 폐기물 처리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여러가지 예를 들어서 보여드릴께요. 

 

책상과 거실 장식정 처리비용

 

책상은 크기에 따라서 7천원에서 부터 만원까지 버리는 비용이 들고 거실 장식장은 오천원에서 만원까지 처리비용이 듭니다. 

 

장롱과 침대 폐기물 수거 비용

 

새 봄맞이 집안 꾸미기할 때 가장 많이 버리고 바꾸시는 물품중에 하나인 침대, 장롱의 수거비용은 4천원 부터 만 4천원까지 다양하게 수거비용이 산정되어 있습니다. 

 

소파와 피아노 수거비용

 

오래되고 가죽이 낡아서 거실의 분위기를 바꾸기로 많이들 버리시는 쇼파는 3천원에서 8천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번에 제가 버린 피아노는 8천원에서 이만원까지 폐기물 수거비용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앱이 더 좋은 점은 이걸 다양한 수단으로 결제할 수 있다는 점. (이건 밑 신청화면에서 자세히 보여드릴께요. )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한 것 같지 않나요?

 

쇼파 같은 것도 버리는데 거의 만원은 넘는다고 생각했었는데, 앱을 통해서 버리는 비용이 생각보다 저렴해서 , 특히 이번에 버린 디지털 피아노 수거비용이 8천원 밖에 하지 않는다니 조금 의심스러웠는데... 혹시 추가비용을 요구하는 것은 아닌지... 내심 많이 걱정이 되었습니다. 

 

폐기물 수거완료 알림

 

이렇게 앱으로 완료되었다고 문자를 받고나서 이 앱 대단한 물건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 내용을 보시면 신청은 일요일 낮에 했었고 수거 완료는 3일 후인 수요일 저녁에 되었습니다. 

 

여기로 폐기물 수거 신청 과정

 

신청하는 과정 빠르게 보여드릴테니 이렇게 간단한 과정으로 앱으로 폐기물을 버리는 대리체험을 해보세요. 그러면 이걸 알게되신분들은 이렇게 앱으로만 이용하시게 될꺼예요. 빠르게 보여드리기 위해 간단한건 생략하고 보여드릴께요.

기본적으로 버릴 물건을 선택하고 주소를 작성한 다음 아래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사진찍고 배출일자 선택하고, 배출장소 기입하면 간단하게 신청서가 작성되네요. 

 

대형폐기물 수거비용 다양한 결제방법

 

이게 앱이 정말 좋은 점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카드가구나 폐기물들을 버리는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는 점.

 

이전에는 경비실에 직접 가서 현금을 줬고 폐기물 업체에 바로 수거를 요청해서 현금으로 줘야해서 조금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제는 앱을 이용하니 현금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계좌이체 내역이나 카드에 내역이 남으니 나중에 찾아보기 좋고, 가계부 쓰기에도 좋습니다. 이렇게 결제까지 완료하면 마무리되고 배출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형폐기물 배출번호

 

이렇게 배출번호가 나오면 종이에다가 위와 같이 배출번호를 작성해서 지정한 장소에 옮겨놓으면 끝. 이렇게 붙여놓으면 경비아저씨가 불법폐기물이라고 하지도 않고 잘 있다가 수거업체가 와서 잘 수거해가네요.

 

전기를 쓰는 제품은 소형폐가전으로 무료로 버리시고 대형 가구나 생활폐기물들은 여기로 앱( 배달앱인 요기요 하고 참 이름이 비슷해서 헤깔려요~) 으로 정말 편리하게 배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포스팅도 같이 보시면 생활에 도움이 되시는 팁들이 있을꺼예요. 고맙습니다. 

2022.01.13 - [살아가면서 my life] - 직접 구입한 중소기업 tv 브랜드 추천 이유 3가지

 

직접 구입한 중소기업 tv 브랜드 추천 이유 3가지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기본 TV채널 또는 유튜브, 넷플릭스, 와챠 등의 OTT 서비스들을 많이 시청하고 계시죠? 그럼 당연히 TV를 이용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TV 크기나 화질을 업

garlicnoodle.tistory.com

2022.01.16 - [살아가면서 my life] - 중고 디지털피아노 분해 이동 - 당근 구입에서 직접 승용차로 운반, 조립완료 후기

 

중고 디지털피아노 분해 이동 - 당근 구입에서 직접 승용차로 운반, 조립완료 후기

아이들이 피아노를 배우면 참 정서적으로나 교육적으로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아이가 피아노 학원을 다니는데, 집에 피아노가 고장난 상황. 핸드폰을 만지거나 tv를 보는 것보다는 피아노를

garlicnoodle.tistory.com

2021.12.27 - [살아가면서 my life] - 전등 무선 리모컨 설치방법-누구나 쉽게 할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

 

전등 무선 리모컨 설치방법-누구나 쉽게 할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

추운 겨울. 잠을 청하려고 이불 속으로 들어갔는데, 아차. 전등을 꺼야 하는데 이미 나의 몸은 누워있고 이불속에서 나가기 싫은 것은 모든 사람들의 같은 생각이죠? 저희 집에 안방에 전등 무선

garlicnoodle.tistory.com

2022.01.02 - [설레는 단어 "여행"] - 부산근교 카라반 캠핑카 펜션은 저렴하고 깨끗한 대운산 자연휴양림

 

부산근교 카라반 캠핑카 펜션은 저렴하고 깨끗한 대운산 자연휴양림

코로나로 인해서 어디 멀리 여행가지는 못하고 근교에서 가족끼리 어딘가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을 찾고 계신분이라면 여기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시설을 가진 카라반 캠핑카가 있는

garlicnoodl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