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블블맨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요. 이런 날은 좋은 분들과 함께 이 맑은 하늘과 신선한 공기를 마시러 어디론가 떠나고 싶죠? 그런데 어디를 갈지 고민되는 부산, 울산, 양산에 계신분들~ 제가 다녀온 부산 근교 드라이브와 맛집들 보시고 맘에 드시는 곳으로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떠나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선 가덕도

 

요즘 2030년에 신공항을 유치한다고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가덕도 입니다. 이 곳은 부산 근교, 부산의 남서쪽 끝에 위치하고 있고 특히 거가대교 초입을 타고 가서 거가대교 요금을 내기 전에 가덕도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어서 거가대교 요금 없이 거가대교 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부산경남의 신공항의 이야기가 나오는 시점에서 아직 자연 그대로 보전된 가덕도, 미리 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산 외곽순환도로와 강서구쪽의 도로를 이용해서 달리면 차도 막히지 않고 거리도 적당한 드라이브코스 입니다.

 

 

마지막에는 섬에서 보는 바다의 풍결을 볼 수 있으니 답답했던 일상에서 조금 벗어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산 근교에서 가기 좋은 섬, 가덕도에서 보는 석양은 웅장하면서도 가슴을 뭉클하게 만드는 장관입니다. 가덕도 전역에서 이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덕도에는 인공동굴이라는 곳도 있어서 동굴을 지나 바다에서 도시락을 먹는 재미도 좋습니다. 물론 가덕도에도 식당과 카페들이 많으니 그 곳에서 맛있는 식사를 즐기시는 것도 좋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제가 갔던 포스팅 참조하세요. 

 

 

다양한 즐길거리~ 부산드라이브 "가덕도"

거제도에서 점심을 먹고 거제여행을 마무리지으려고 하는데, 모두들 아쉬워하네요. 그래서 급하게 여행지를 물색. 거가대교 부산쪽 톨게이트 들어가기 전에 가덕도가 있네요. 가장 좋은 건 부

garlicnoodle.tistory.com

 

 

2선 거제 공곶이

 

조금 더 해안 도로의 드라이브를 더 즐기고 싶다면 거가대교를 건너서 바닷길을 따라 가는 거제 공곶이 한번 가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처음 알게된 거제 공곶이. 수선화 꽃을 구경할 수 있는 멋진 산책코스입니다. 

 

 

여기서 보는 수선화와 바다 풍경의 조화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보석같은 풍경입니다.

 

이곳에 앉아서 도시락을 먹으면 일상의 피로는 잊고 이국적인 세상으로 들어온 것 같은 기분을 느끼실 수 있어요. 

 

 

여기 근처에는 샘김밥이라고 해서 톶김밥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게 백종원의 맛있다고 해서 많이 알려졌습니다. 거제 공곶이 구경하기 전에 포장해서 가지고 가시면 아주 즐거운 만찬을 수선화 있는 바다해변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는 가기전에 조금 더 미리 알고 준비하고 가야하는게 좋은데, 더 자세한 부분은 이전에 작성했던 포스팅 참조하세요. 

 

 

거제 공곶이 수선화 피는 해안절경 - 구경하는 최적의 루트 알려드려요. feat.근처 맛집 정보

거제 공곶이 수선화는 3월 말 이맘때면 전국에서 이국적인 거제 해안에 피어있는 수선화 군락을 보기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주말에는 정말 사람이 많기도 하지만 이 때가 아니면 볼

garlicnoodle.tistory.com

 

3선 안데르센 마을 테마숲

 

부산의 남쪽의 드라이브 코스 2개를 봤는데, 이번에는 부산의 북쪽으로 드라이브하면서 멋진 경치와 맛있는 것을 먹는 코스를 소개드립니다. 

 

 

 

기장 장안사 옆이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아실 것 같은데, 바로 근처에 기장군에서 안데르센 마을 테마숲을 멋지게 만들어 놨어요.

 

여기는 만들어진 동화마을에서 아이들이 뛰어놀 수도 있고, 산 정상에 만들어놓은 이색적인 호수를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산책할 수 있는 산의 자연의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전체를 그냥 걸어서 돌아보는 것만 해도 1시간이 걸릴 정도로 크게 조성되었습니다. 산 정상 부근에 넓은 주차장이 조성되어 있어 주차는 걱정없습니다. 

 

 

제법 높은 산이라서 도시와 떨어져 매연이란 것은 찾아볼 수 없는 깨끗한 숲에서 숲의 나무들이 주는 좋은 피톤치드 같은 기운을 마음껏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초록의 기운이 숲 전체를 감싸고 있어 푹신푹신 흙길을 걸으며 나무들 사이를 지나가면 그 좋은 기운에 나도 모르게 힐링이 되더라구요. 

 

 

 

아이들과 산책하기에는 더 없이 좋은 기장 안데르센 마을 테마숲입니다. 전체 구성은 아래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셨는데 주전부리나 맛집도 같이 보시고 가시는 게 좋겠죠? 근처에 장안사 부근에는 산장이나 전원적인 식당이 많이 있어서 드라이브로 오셔서 식사까지 하시고 가시면 좋습니다. 

 


 

맛집으로 꼽으라면 장안사 칼국수나 매운탕 집이 유명하니 한 번 들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왔으니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 들러서 쇼핑도 하고 "웨이브온" 이라는 유명한 바다 전망 카페도 같이 가는 코스를 만드는 것도 좋겠네요.

 

일광에 새로 생긴 소금빵으로 유명한 바닷가 빵집 "칠암사계" 에 들르는 것도 같이 보시는 것도 좋구요. 

 

 

 

안데르센 마을 테마숲 관련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참조하세요. 

 

 

 

부산 근교 드라이브와 맛집. 그리고 힐링 숲~

코로나로 어디 여행도 제대로 못하네요. 이런 시기에도 우리에게는 Refresh 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아이들 학교때문에 멀리가기도 힘들고... 하지만, 며칠전 멀리갈 필요없이 부산에서 남해나 전

garlicnoodle.tistory.com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주말보네세요. Have a good weekend.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