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블블맨

앞유리에 붙어있는 차량용 블랙박스, 이거 양면테이프로 고정되었지만 세월이 흐르니 결국은 떨어집니다.

 

다시 양면테이프를 사서 붙이려고 했는데, 양면테이프도 천원부터 몇천원까지 다양하게 종류가 있는데, 좀 강력하게 붙이려고 하니 아주 조금 주는 테이프에 가격은 비싸네요. 사실 블랙박스 떨어진 것 외에는 사용할 일도 없는데, 비싼 양면테이프를 사려고 하니 너무 아까운 마음에 고민하다가? 여기에 그냥 순간접착제를 바르면 붙지 않을까?

 

왠지 가능성이 있어보이죠? 그래서 다이소에 가서 순간접착제를 봤습니다. 

 

 

사실 강력한 양면테이프를 사면 좋기는 하지만 실제로 그걸 사용할 곳이 별로 없기 때문에 사놓고 조금만 쓰고 창고에 쳐박아두다보면 결국은 버리게 되겠지요. 이런 아깝고 안타까운 일 대신 순간접착제가 떨어진 양면테이프에서 성능을 발휘한다면? 순간접착제는 자주 사용하고 사용할 곳도 많으니 아주 효율적일 것 같아요. 

 

다이소 순간접착제

 

다이소에 가서 순간접착제를 찾아보니 우리 동네에는 2가지 종류가 있네요. 

 

 

예전부터 많이 봐온 메이커 순간접착제는 삼천원. 메이커는 알수 없는 것의 20g 순간접착제는 이천원. 그리고 비 메이커제품의 일회용으로 사용가능할 것 같은 3g 용량에 펜 형태로 만들어져 있는 순간접착제는 천원. 

 

 

정말 이럴 때 고민스러운 것 같습니다. 과연 두 제품의 성능차이가 있을 것인가? 비싼 제품이 당연히 좋을 것인지? 아니면 호갱님이 되는 것인지? 

결국 저는 3g 의 작은 일회용은 너무 작을 것 같아서 패스하고 20g 의 비 메이커 제품의 순간접착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성능은 어떠했을까요? 

 

양면테이프에 접착력이 떨어진 부분에 순간접착제를 바르고 블랙박스를 다시 차 앞유리에 붙였습니다. 사실 이 접착제를 사서 블랙박스를 다시 붙인 것은 3달이 넘었어요. 이제 사진이 보여서 이것에 대한 포스팅을 하는데, 아직까지도 한번도 문제없이 순간접착제로 붙인 양면테이프 잘 버티고 있어요. 

 

 

블랙박스에 처음에 양면테이프를 새로 사서 접착을 했는데, 접착력이 약한 제품인지 몰라도 금방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순간접착제를 이용해서 붙였더니 몇 달동안 아주 잘 붙어있습니다. 

 

그리고 문틈사이에서 발생하는 풍절음 막는 고무패킹. 이것도 고무에 양면테이프가 붙어있는데, 문을 여닫는 부위에는 충격으로 인해서 금방 떨어지는데, 여기에 순간접착제를 이용해서 붙어여주면 아주 잘 붙어있습니다. 

 

 

대시보드에 붙이는 스마트폰 거치대. 여러가지를 써봐도 이 슈피겐에서 나온 이 제품이 정말 편하더라구요. 조이고 늘리고 할 필요없이 고무형태로 휴대폰을 쏙 넣어주면 아주 튼튼하게 잘 잡아주고 꽂을 때 뺄 때 모두 간편하게 작업되는데, 이것도 오래되니 대시보드에 붙어있는 접착력이 약해졌는데, 순간접착제를 사용해서 다시 붙여주니 새것처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에 사무실에서 컴퓨터 옆에 붙이고 사용하는 메모보드. 이것도 조금 떨어지는 부분이 생겼었는데, 역시 다이소 순간접착제 이천원 짜리도 성능이 아주 좋네요. 굳이 메이커 제품을 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순간 접착제를 사용해서 잘 붙였는데, 이거 작업하다가 순간접착제가 손에 조금 묻었어요.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방법이자, 순간 접착제 제품에서 소개하는 방법은

 

1. 따뜻한 물에 담근 후 천천히 불리면서 제거하기

 

순간접착제 제품설명서, 주의사항

 

제품 후면에 사용상 주의사항을 보시면 "피부에 접착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피부 접촉시 또는 손가락에 붙었을 경우 무리하게 떼어내지말고 따뜻한 물에 담근 후 천천히 불리면서 제거하십시오. " 라고 적혀있습니다. 이렇게 제거하는 것이 시간은 조금 걸릴지라도 안전하게 잘 순간접착제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사항 조금 밑을 보시면 보통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 면장갑을 끼고 사용시 화상의 우려가 있으므로 절대 면장갑을 삼가해 주십시오." 라고 적혀있습니다.

 

 

순간접착제가 묻지 않기 위해서 면장갑을 끼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화상의 우려가 있으니 조심히 사용하고 면장갑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면장갑에 순간접착제가 묻으면 경화가 되면서 순간적으로 열이 발생하는데 이로 인해 피부가 화상에 입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2. 아세톤으로 지우기

 

매니큐어를 지우는 아세톤으로 딱아내면 잘 지워진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이건 피부에 사용하기 보다는 순간접착제 작업을 하면서 주위의 물건에 묻은 접착제를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면봉이나 헝겁에 아세톤을 묻혀서 살살 문질러주면 깔끔하게 제거 됩니다. 

 

3. 순간접착제 제거제 사용하기

 

 

다이소에는 순간접착제 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순간접착제 제거제도 판매하는 군요. 접착제가 많이 묻은 경우에는 이런 리무버 제품을 사서 제거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엄청난 성능을 자랑하는 것은 아니라고 하니 큰 기대는 가지지 않고 조금 덜 문지를 수 있다? 정도의 느낌으로 사용하시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오늘의 정리

 

오늘은 다이소에서 살 수 있는 순간접착제와 순간접착제 제거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손에 접착제가 묻었다면 최대한 빠르게 따뜻한 물에 담궈서 천천히 불리면서 제거하는 것이 제일 빠르고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또는 순간접착을 원하는 부분이 아닌 다른 부분에 접착제가 묻었다면 매니큐어 지우는데 사용하는 아세톤을 면봉이나 헝겁에 묻혀서 닦아내거나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접착제 제거제를 사용해서 지우면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다이소 제품을 소개한 다른 포스팅도 함께 보시면 좋습니다. 

 

거실 전등 led 다운라이트 셀프시공 다이소 톱만 있으면~ 쉬워요

자전거 펑크 패치 다이소에도 있어요~ 두 번구매, 작업한 후기~

어린이 캠핑의자로 좋은 다이소 캠핑용품 싸고 좋아요.

36W 형광등은 다이소에서 싸게사세요

다이소 3,000원 LED 라이트 정말 밝고 좋아요^^

다이소 3,000원으로 후방카메라 백화현상 완벽 clear !!!

다이소 "톱" 실사용 후기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