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블블맨

많은 매체를 통해서 알고 계시죠? 

 

눈 건강을 위해서는 루테인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루테인은 눈의 망막의 중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데, 

 

꾸준히 섭취하면 눈 건강 예방에 좋다고 많은 홈쇼핑이나

인터넷 쇼핑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그냥 음식으로 섭취는 안되나요?

 

 

매일 컴퓨터를 보고 일하고 집에 와서는 티비와 스마트폰을 보는

나의 눈 건강을 위해서

저도 반년전 부터 루테인을 구매해서 매일매일 복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번에 구매한 루테인이 얼마 남지 않아서 

다른 루테인을 구매하려다가 루테인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들이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우리가 먹는 약은 마리골드 추출액? 이런 것들로 부터 루테인 영양제를 만드는데, 

우리가 먹을 수 있는 식품에서 루테인을 섭취할 수 있다니! 

 

어떤 것인지 아시는 분? 

 

 

 

 

장어구이 하나 먹고 힘내서 말씀드릴께요. 

 

케일, 시금치, 브로콜리, 순무, 녹색 양배추 잎 등의 녹색 채소에 많이

루테인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물성으로는 계란 노른자에 루테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것들에 얼마나 루테인이 들어가 있어서, 

하루에 얼마나 복용하면 일일 권장량을 충족시키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전 너무 궁금해서 알아봤습니다. 

 

 

가장 먼저 녹색 채소중에서 가장 많은 양의 루테인이 함유되어 있는

 

케일

 

여기에는 100g 당 약 21.9mg 의 루테인이 들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엄청난 양이네요. 

식약처에서 정한 하루권장량이 20mg. 

케일 100g 먹으면 이게 넘어 간다고 볼 수 있겠네요. 

음.... 그런데 케일은 어떻게 어디서... 잘 못먹어 봤는데... 

 

 

 

사진에 보이는 것 중, 브로콜리가 있네요. 

여기에도 루테인이 들어 있는데, 

 

함량은 100g 당 1.9mg 들어 있다고 알려져 있네요. 

식약처 권장량을 섭취하려면 1kg 을 먹어야 하나요? ㅠㅠ

 

 

우리가 가장 자주 흔히 접할 수 있는 녹색 채소중, 

루테인이 가장 많이 들어 있는 것은

 

시금치

 

100g 당 함량이 무려 10.2 mg 

이야~ 200g 정도면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량을 먹을 수 있네요. 

 

시금치 참 몸에 좋다고 알고 있었는데, 

확실히 눈 건강에 예방하는 좋은 음식이네요. 

 

 

그 외에 제가 계란이 들어간 음식을 좋아하는데, 

계란 노른자에도 많은 루테인이 들어가 있다고 들었는데...

 

얼마나 있을까요? 

 

 

 

계란노른자 말고 닭에 많이 들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상상만 해도 치맥 각이네요. ~~~

 

계란 노른자에는 한개당 0.2~0.5mg 정도의 루테인이 들어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흠. 식약청 권장량을 채우려면... 한판으로 부족한가요? 

 

하지만 동물성으로 충족시키는 루테인이 한편으로는 몸안에 흡수율이나

이용율이 높지 않을까 싶은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저는 지금까지 가지고 있는 루테인 영양제를 복용하고 이 후에는

조금 휴지기를 가질 생각입니다. 

 

대신 위에 나열한 케일, 브로콜리, 시금치 같은 녹색 야채를 

되도록 자주 먹어주고 계란도 틈틈히 먹어서

기본적인 루테인을 많이 챙겨 먹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쉽게 먹기 힘들게 된다면 다시 루테인 영양제로

돌아가겠죠? 

 

 

아래 포스팅들도 함께 함께 보시고 필요한 정보들 챙기세요.^^

2021.04.04 - [여기에 다있소~다이소] - 다이소 3,000원 LED 라이트 정말 밝고 좋아요^^

 

다이소 3,000원 LED 라이트 정말 밝고 좋아요^^

아파트를 어떻게 발로 설계했는지, 창고에 등도 하나 안달아주는 우리 아파트... ㅠㅠ 전기공사를 직접해서 창고에 등을 설치하는 집들도 있다는 걸 알았지만 등을 설치하고 스위치를 달고 하는

garlicnoodle.tistory.com

2020.12.03 - [살아가면서 my life] - 우리집 등 LED로 직접 바꾸기~~ 충분히 도전할만 합니다.

 

우리집 등 LED로 직접 바꾸기~~ 충분히 도전할만 합니다.

집 전체가 형광등으로 되어있어 조금 어둡네요. LED 등은 효율도 좋고 밝기도 밝아서 좋다고 하는데, 시공업자에게 문의하면 몇개 바꾸는데 몇십만원은 그냥 들죠? 그래서 저도 적은 돈으로 우리

garlicnoodle.tistory.com

2021.04.04 - [살아가면서 my life] - 스마트폰이 느려졌는데, 공장 초기화는 겁나고...

 

스마트폰이 느려졌는데, 공장 초기화는 겁나고...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갤럭시 S8 사용한 지 2년이 훌쩍 넘었네요. 하지만 기본적인 기능이 참 잘 만들어졌고, 손에 딱 맞는 사이즈. 참 잘 만들어졌는지 고장도 없고, 몇 번 떨어졌지만 문

garlicnoodle.tistory.com

2021.03.22 - [살아가면서 my life] - 학생용 책상~ 결국 이케아에서 저렴한 가격에 득템~ 아주 가성비쵯고~

 

학생용 책상~ 결국 이케아에서 저렴한 가격에 득템~ 아주 가성비쵯고~

아이가 점점 커 가면서 필요한 물품들이 하나씩 생기는데, 이번에는 초등학교 절반을 지나고 나니 책상이 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자기만의 책상을 갖고 싶다는 거겠죠. 요즘 집에서 홈스쿨식

garlicnoodl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