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블블맨

 

엑셀을 아직 어려워 하시는 엑린이 분들~

엑셀을 좌충우돌, 우왕좌왕 하며하며 겨우 여러 도움을 받아 문서를 만들었는데, 

마지막이 결국은 인쇄. 문서를 아무리 잘 만들었어도

서류로 제출 또는 보여줘야 한다면? 

 

컴퓨터 화면에 보이는 엑셀이 출력한 게 아니죠...... 정말 그냥 인쇄하면 다르게 나오죠? 

엑셀 문서를 출력하는 다양한 팁 알려드릴테니 잘 사용하시고

엑셀 능력자로 거듭나시길 바랄께요. ^^

 

엑셀 인쇄 설정의 다양한 방법~ 기본부터 ~

 

 

 

 

엑셀을 인쇄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는 인쇄영역을 설정해야겠죠? 

엑셀은 엄청 넓은 칸들의 한장의 형태로 이뤄져 있기때문에

원하는 부분을 인쇄하려면 인쇄하고 싶은 영역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이것부터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제 이전 포스팅 참조해주세요. 

 

2020.11.20 - [PC 활용] - 엑셀 인쇄영역설정 이거하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엑셀 인쇄영역설정 이거하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정말정말 사무에서 많이 쓰는 엑셀. 신입사원. 엑셀의 초보~ 엑린이 였을시절~ 한글만 사용하던 저에게는 언제나 모든 엑설이 힘들었는데요. 엑셀 강의 같은 것을 듣지 않고 전 모든 엑셀을 실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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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그러면 위 그림에 보이는 엑셀의 인쇄창에서 간단한 예를 들면서 말씀드릴께요. 

 

 

1. 표가 커서 한장에 안들어가요. 

 

 

 

이렇게 만든 표를 가지고 인쇄영역을 설정해서 

인쇄를 누르면 인쇄미리보기에서 보니

 

 

 

 

으악~~~ A4 용지 2장이면 인쇄되어야 할 내용이 4장이 되면서 옆에 3열이 다음 용지에

인쇄되게 되네요. ^^; 대략~ 난감~

 

이럴때는 가장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인쇄 창에서 왼쪽에 보시면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 

여기에서 제일 아래쪽을 보시면 처음에는 현재 설정된 용지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면 아래로 여러가지 메뉴들이 또 나오네요. 

 

이중 하나를 설정하면 되는데... 어떤 걸까요? 

보시면 그림으로 바로 이해가시는 분들이 많으실껍니다. ^^

 

 

두번째로 보이는 메뉴 한 페이지에 모든 열 맞추기 <- 이 메뉴가 아주 자주 쓰이니 꼭 알아두세요. 

 

이렇게 표의 크기가 가로로 길때에는 먼저 A4 기준으로 가로로 인쇄할지 

세로로 인쇄할지를 결정해줘야 합니다. 

많이 크지 않다면 세로로 인쇄하면서 위 기능을 이용해서 

 

 

 

 

이렇게 쏙~ 한페이지에 넣어서 인쇄하면 깔끔하게 나옵니다. 

우와~! 이건 딱 이렇게 한장으로 만들어지니 깔끔하네요. ^^

 

하지만 이것보다도 더 열이 가로로 길게 나온 엑셀표는 이렇게 가로를 용지에 맞춰버리면

글자가 아주 작게 나옵니다. ^^;

이럴때는 가로로 인쇄를 해 주거나 A3 용지를 사용해줘야 겠지요. 

 

가로로 인쇄하는 건 아래와 같이 

 

 

 

설정부분에서 중간정도에 있는 세로방향이라는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에 가로방향이 나옵니다. 

이걸 눌러주시면

 

 

 

 

글자가 잘 보일 수 있도록 크게 인쇄가 됩니다. 

 

어.... 이렇게 하니 가로가 중간에 맞춰지지 않았네요. 

이렇게 용지 중앙에 맞지 않을 때는

 

 

 

 

 

위에 보이는 페이지 설정을 눌러주세요. 

여기에서 구체적인 용지인쇄에 대한 부분을 조금더 디테일하게

자세히 설정할 수 있는데. 

위 탭 중에서 여백이라는 곳을 눌러주면

 

 

 

 

페이지 가운데 맞춤에 가로라는 부분 보이시죠? 

 

여기를 클릭해 주시면    짜~잔~~~~

 

 

 

표가 가운데로 딱 와서 보기 좋게 인쇄가 되겠네요. ^^

글자도 크고 가운데로 표가 위치해서 보기도 좋고~ 멋집니다. 

 

그런데 두장을 인쇄 누르는 순간 아~ 뭔가가 잘못되었습니다. 

 

 

 

 

 

두번째 장을 보는데 제일 첫 행의 목차부분이 사라져서 이거 보기에 영 안좋네요. 

뭐가 뭔지 앞장으로 돌아가서 비교해봐야 하나요? 

그러면 보시는 분들이 싫어하겠죠? 

 

 

이럴때 쓰는 꿀팁은 바로 인쇄 반복행 설정!!!

 

 

이것까지 하면 뭐 두말할 나위없는 멋진 엑셀문서를 출력하시게 되겠죠? ^^

 

 

 

 

 

이건 엑셀 문서작업한 곳에서 상단에 있는

인쇄제목이라는 탭을 눌러주세요. 

 

여기에서 반복할 행 탭부분을 눌러줍니다. 

 

직접 행을 타이핑 해줘도 되지만 드래그 하는것이 훨씬 쉬우니

위 부분을 클릭 하면

 

 

 

위 부분에서는 행 4를 클릭해주고 엔터를 치시면 됩니다. 

 

 

 

 

그러면 첫 행이 두번재 장에도 깔끔하게 나타나네요. ^^

 

이제 완벽한 문서를 출력하게 되었습니다. 

 

위 팁들을 잘 사용하시면 이제 엑셀 인쇄에 대해서는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네요. 

잘 보셨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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