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블블맨

베트남 다낭여행에는 꼭 필수로가는 여행코스 몇곳있습니다. 바나힐, 호이안 올드타운, 그리고 마블마운틴 정도까지는 다낭여행 필수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만만하게 2시간 정도면 관광할 수 있는 마블마운틴~ 다른 곳들은 일단 시간이 많이 걸리고 비용도 제법 발생하기에 빠질 수도 있지만 저렴하고 다낭에서 20분도 채 걸리지 않는 곳이라 꼭 한번 가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은 관광지 입니다. 다낭 마블마운틴 가기 전, 꼭 알아야 하는 것만 오늘 정리해서 알려드릴께요. 

 

 

 

 

 

다낭은 관광도시입니다. 하지만 아직 카드나 정찰제가 잘 안되어 있고 바가지 같은 것들이 조금씩 있기 때문에 미리 알고 있어야 여기 다낭 마블마운틴에서도 억울한 바가지를 안쓰겠죠? 

 

 

1. 다낭 마블마운틴 요금

 

 

기본적인 요금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올리고 간단하게 정리해드릴 수 있습니다. 

 

입장료 4만동

 

 

 

마블마운틴에 가시면 입장료를 내는 곳이 2곳 있습니다. 차에서 내려 바로 보이는 곳은 암푸동굴이라고 해서 따로 들어가는 거대한 동굴입니다. 이곳의 입장료만 따로 2만동을 받고 있어요. 

 

그리고 암푸동굴의 오른쪽에 약 20m 정도 옆에 또 다른 매표소가 있는데 이곳이 메인 마블마운틴을 보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입장료 1인당 4만동을 내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에 보시면 입장료가 4만동, 그리고 만오천동 적혀있는 것은 엘리베이터 이용료 입니다. 

그런데 다낭 마블마운틴 매표소에는 현금 밖에 받지를 않아요 그래서 한 번씩 후기를 보면 잔돈을 제대로 안준다는 얘기가 간혹 들리는데 저도 똑같은 경우를 당했네요.

 

20만동을 줬는데 거스름돈을 적게 주네요. 미리 꼭 요금을 계산해보고 거스름돈을 계산해보고 정확히 받으세요.

아래 계산한 예시를 보여드릴께요. 

 

 

 

 

특히 가족분들과 함께 가시는 분들 중에서 아이들이 있는 분들은 꼭 미리 알고 가세요. 

마블마운틴 학생입장료는 만동입니다. 이 부분을 설명해주시는 분들이 별로 없어서 매표소 직원들이 그냥 3명이라고 하거나 어른 2명에 학생 한명이라고 말하더라도 그냥 어른 3명 가격으로 계산하고 거스름돈을 주더라구요. 

 

얼마하지않는 돈이지만 관광지에서 입장료를 사기당하면 기분이 썩~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래에 오행산 티켓 사진을 보여 드리면서 설명드릴께요. 

 

 

마블마운틴 입장권-학생입장료는 만동

 

 

위 사진의 왼쪽은 성인 입장권입니다. 4만동으로 나와있죠. 오른쪽은 학생 입장료 1만동 입니다.

간단하게 어덜트 투, 스튜던트 원 ~ 이렇게 설명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세 명의 요금은 9만동, 하지만 여기에 엘리베이터 이용요금을 더해줘야 합니다. 

 

엘리베이터 이용요금은 1인당 학생, 성인 상관없이 모두 15,000동으로 동일하기 때문에

어른 2명에 학생 1명의 마블마운틴 입장요금은 앞서 말씀드린

입장료 9만동에 엘리베이터 이용요금 45,000동을 더한 90,000 + 45,000 = 135,000 동입니다. 

 

 

 

 

 

이렇게 계산한 내용을 바탕으로 전 매표소에 20만동 지폐를 건내주었습니다. 정확히

투 어덜트, 원 스튜던트

 

라고 전달도 했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거스름돈을 65,000동을 줄꺼라고 착각을 했습니다. 

 

여기는 눈뜨고 코베이는 베트남입니다. 당연한 듯이 어른 3명으로 계산해서 35,000동을 거스름돈으로 주네요. 

(올커니, 이렇게 한국인들에게 거스름돈 사기를 치라고 마블마운틴 업체에서 직원들에게 교육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은 지울 수가 없네요. )

 


 

 

당연히 받자마자 똑같이 투 어덜트, 원 스튜던트 라고만 말했을 뿐인데, 3만동을 더 내어주네요. 굉장히 신속하게 주는 것으로 봐서는 절대 실수가 아닌 알고 그렇게 준게 확실하네요. 

 

많은 분들이 학생 할인 못 받으시는 것 같아 정말 안타까운데, 꼭 위에 보이는 학생 마블마운틴 표를 보시고 만동 입장권으로 꼭 표 사시고 들어가세요. 한명 한명은 작은 돈이지만 다낭 마블마운틴에 관광오는 한국분들 하루에도 관광버스로 엄청나게 오시니 절대 작은 돈이 아닙니다. 

 

 

2. 다낭 마블마운틴 엘리베이터

 

 

마블마운틴을 보기 위해서는 제법 높은 곳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당연히 매표소에서 입장권만 사고 계단을 통해서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더운 베트남 다낭에서 높은 계단을 이용해서 관광하기에는 조금 힘들겠죠? 

관광하러 가다가 극기훈련할 판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분들은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고 아래와 같이 표를 사서 오행산으로 올라갑니다. 

 

마블마운틴 엘리베이터 요금과 암푸동굴 입장권

 

 

왼쪽 입장권은 엘리베이터 티켓, 모두 15,000동입니다. 오른쪽 입장권이 암푸동굴 입장권입니다. 이곳은 학생, 성인 관계없이 2만동 동일하게 받기 때문에 3인 가족이면 6만동 드리면 됩니다. 

 

그런데 이 엘리베이터 티켓은 편도입니다. 당연히 우리나라라면 여기서 왕복으로 티켓을 발매할 것 같은데, 여기 베트남 다낭 마블마운틴에서는 입장권과 엘리베이터 편도 티켓만 판매합니다.

(이것도 마블마운틴 이용에 설명이 없어서 그날도 제 뒤에 계신 한국분들이 내려오는 엘리베이터는 어떻게 하는지 걱정을 하시고 매표소에 가셔서 표를 끊으시려는 것을 알려드렸는데, )

 

 

 

그래서 당연히 마블마운틴을 구경하고 내려오는 엘리베이터는 위에서 다시 엘리베이터 요금 만 오천동을 따로 내고 편도 표를 사서 내려와야 합니다. 

 

 

 

여기에서 오행산을 전부 구경하고 나서 내려가는 엘리베이터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내려가는 요금도 1인당 15,000동으로 동일합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온 마블마운틴, 제법 넓어서 다 보시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고 모두 걸어서 산을 오르락 내리락 해야 하기에 더운 날씨에는 조금 각오를 하시고 오셔야 관광을 제대로 하실 수 있어요. 

 

(오행산 꼭대기에서의 미케비치 뷰는 인생사진이 나올만한 멋진 곳이니 꼭 가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오르막길이 힘들지만 맑은 날의 마블마운틴 꼭대기에서 보는 미케비치 뷰는 정말 멋집니다. 

이런걸 보러 관광오는거지요. ^^

 

 

 

3. 마블마운틴에서 암푸동굴을 가야할까? 

 

 

마블마운틴에 도착하면 먼저 보이는 동굴. 오행산을 관광하고 나면 많은 분들이 지쳐서 이 암푸동굴을 그냥 지나치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 굉장히 넓은 동굴에 천국과 지옥의 계단이 있는 곳이니 한국돈으로 약 천원 정도니 보시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입구의 다리에는 12지신의 형상도 보시고 같이 사진찍으면 좋아요. 

그리고 꼭 돌아나올때 자신의 띠에 해당하는 석상을 쓰다듬고 나가야 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암푸동굴 천국계단

 

오행산, 마블마운틴은 마블. 즉 대리석이 많다고 해서 마블마운틴으로 불립니다. 이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좁은 계단을 오르는 위 길이 천국가는 길이라고 하네요. 

 

올라가는 길이 정말 좁고 경사가 가파르기에 그리고 대리석이 미끄러우므로 정말 조심해서 올라가야 합니다. 그리고 꼭대기로 나가면 미케비치의 해안선이 보이는 전망대에 올라가게 됩니다. 

 

 

 

 

내려가는 계단? 

 

너무 좁은 길을 올라왔기에 내려가는 계단은 따로 있을 줄 알고 올라가다보니 사람들이 내려옵니다.

 

네~ 맞습니다. 이 좁은 길로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와야 합니다. 내려올때는 정말 아찔한 높이에 무섭기까지 하는 이곳. 

안전에 정말 유의하면서 다녀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패키지로 단체관광하는 분들이라면 별로 필요없으시겠지만, 개별적으로 다낭 미케비치나 한시장 근처 호텔에서 오시는 분들은 그랩을 이용해서 많이들 오시고 돌아가실껀데, 먼저 미케비치에서 그랩을 타고 마블마운틴에 오면

 

 

 

 

4인용 자가용으로는 약 12만동 정도 미케비치에서 마블마운틴까지 택시비가 나옵니다. 시간은 대략 15분정도 걸립니다. 

 

그런데 저는 이런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돌아가는 길에 그랩이 잘 잡힐까? 고민이 되시기도 하실껍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그랩 택시는 마블마운틴 주위에 아주 많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마블마운틴에서 손님을 태우기위해 기다리기도 하지만 미케비치에서 마블마운틴으로 오는길에 보시면 해변가를 따라서 호텔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 호텔들에서 손님들을 태우고 관광지로 이동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그랩 차량들이 많이 있습니다.

5분 거리이내에 큰 호텔들이 많이 있기에 우천시나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그랩택시를 잡기에는 큰 불편이 없습니다. 

 

다른 포스팅에 소개를 드렸지만 저는 이번 여행에서 그랩은 비교, 지도, 음식배달, 현금부족시 카드로 택시 타는 용도로만 사용을 했습니다. 대신 인드라이브 라는 앱을 이용해서 택시를 타고다녔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66,000동 으로 인드라이브를 이용해서 택시를 타고 왕복을 했네요. 돌아갈때도 이 요금으로 인드라이브 택시를 타기 위해 차를 찾으니 바로 차들이 4~5대가 호출이 왔고 그 중에서 맘에 드는 차량을 골라서 미케비치로 다시 돌아갔습니다. 

(인드라이브는 현금으로만 계산이 가능한데, 정말 편하게 와서 7만동을 내고 거스름돈을 받진 않았어요.)

 

다낭에서 마블마운틴으로 이동할때 택시비 참조하세요. 그랩은 약 12만동, 인드라이브는 약 7만동. 

 

다낭에서 호인안으로 이동할때도 그랩은 약 34만동, 인드라이브는 약 24만동. 제법 금액차이가 나지요? 

그런데 이렇게 해도 호이안에서도 저녁 7시 정도에 다낭으로 돌아오는데, 택시 잡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그랩이 수수료가 비싼것 같아요~ 인드라이브의 가격으로 이용하는데도 전혀 문제 없고 기사님들도 흔쾌히 잘 이동해 주시더라구요. )

 

다낭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앞으로 가실꺼라면 아래 글도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실꺼예요. 

 

다낭 가성비호텔 - 베트남 다낭 숙소 추천 베스트 3

 

다낭 가성비호텔 - 베트남 다낭 숙소 추천 베스트 3

다낭은 휴양 관광도시입니다. 그래서 세계 6대 비치 중에 하나인 미케비치를 따라서 갖가지 호텔과 숙소들이 즐비하고 있습니다. 이 많은 숙소 중에서 어떤 한 곳을 선택하는 쉽지 않습니다. 물

garlicnoodle.tistory.com

 

김해공항주차장 근처 사설주차장보다 좋은 주차비 무료주차장 3곳

 

김해공항주차장 근처 사설주차장보다 좋은 주차비 무료주차장 3곳

물가가 상승해서인지 이제는 김해공항주차장 근처의 사설주차장의 요금이 최소 하루에 7000원 이상이 되었네요. 작년까지만해도 하루 5천원하는 주차장이 있었는데, 이제는 찾아볼 수가 없는게

garlicnoodle.tistory.com

 

부산에서 출발 다낭항공권 ~ 땡처리항공권로 알려진 "공동구매항공권"으로 직접 탑승 후기

 

부산에서 출발 다낭항공권 ~ 땡처리항공권로 알려진 "공동구매항공권"으로 직접 탑승 후기

겨울방학, 따님께서 해외여행을 가고싶다기에 정말 많이 가는 경기도 다낭으로 가기위해 다양한 경로로 항공권을 알아보았습니다. 12월 말에 알아보았으니 1~2개월 내에 출발하는 항공권을 알아

garlicnoodl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