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블블맨

관광지로 유명한 거제도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만큼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요즘 점점점 핫해지고 있는 한 개인이 만든 유명한 관광지가 있어

찾아가봤습니다.  "매미성"

한 개인이 만든 성이라고 보기에는 너무도 믿기 어려워 여러 방송사에서 촬영을

여러 번 했다는 매미성 ~ 멋진 성과 거제의 예쁜 바다의 조화로움은 많은 이들에게

감탄을 자아내게 만들어 낸다고 하는데, 제가 지금부터 포스팅해 드릴테니

여러분도 맘에 든다면 들러보세요~~

뷰가 끝내줍니다. 사진 많이 찍었어요. ^^

 

 

 

▶ 위치

 

 

먼저 위치를 소개드릴께요.

 

 

거제의 유명 관광지들이 있는 거제 남부쪽이 아니라

거제도 동북부 정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거가대교로 거제도에서 부산가는 길목에 있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간단한 관광지, 경치구경할 곳으로 지나가면서 많은 분들이 들리는는 곳입니다.

저도 거제도 대명리조트에서 1박은 한 후, 부산으로 돌아가는 길에 들린 매미성입니다.

 

주차장

 

원래는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관광지로 점점 유명세를 타면서 주차문제로 마을사람들과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제 유명 관광지로 입소문이 나면서 사람들이 많이 오는 곳이 되자

주차장도 만들었네요.

마을 쪽으로는 마을 사람들만 차가 들어갈 수 있게 만들고

주차장은 해안도로 쪽에 만들어

관광객들은 걸어서 마을을 지나 매미성에 들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 놨습니다.

 

 

 

보시는 사진과 같이 큰 공터를 주차장으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어서

주차비 같은 것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형관광버스로 구경오시는 분들도 제법 보이던데

그런 차들도 충분히 주차할 수 있을 만큼 넓은 주차장을 만들어 놨습니다.

 

 

주차장 쪽에서 매미성을 바로 보았지만 매미성은 보이지 않네요.

매미성은 저 마을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가야 있어서 보이지 않네요.

 

 

 

▶매미성

매미성 앞에는 매미성의 유래에 대해 설명한 표지판이 있네요.

매미성은 태풍 매미로 부터 경작지를 지키기 위해 바위 위에 쌓아 올린 성벽이네요.

"백순삼"씨라는 분이 홀로 만들었다고 하니

여러 방송국에서 그 분 촬영한 게 있다고 하니 궁금하시면 유튜브로 검색을~

계셨으면 사진한 장 부탁드렸을껀데~ 아쉽습니다.

 

 

조용한 마을이였을 텐데, 마을 곳곳에 커피전문점, 오뎅파는 곳, 식당 등

관광객들을 위한 가게들이 하나 둘씩 보입니다.

 

마을을 지나 모퉁이를 돌면

저기 멀리 성 모양의 바닷가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멀리서 보면 평범해 보입니다.

하지만 가까이 가면 갈 수록 이게 개인이 만든 곳이라는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대단합니다.

 

깨끗한 바다에 유럽의 느낌이 나는 성외관.

보고있으면 여기가 어디인가 싶을 정도로 신기하네요.

운이 좋았는지 겨울이였지만 그리 춥지 않고 날씨가 좋아

경치가 정말 예술이네요. 여기서 보는 바다 뷰는 참 멋집니다.

 

입구로 올라가는 길까지 하나하나 신기해서

다 보면서 걸어가니 한참이 걸리네요.

성 곳곳에 심어놓은 나무들까지 멋지네요.

 하나하나 디테일에 "뭘 생각하며 만들었을까?" 라는 궁금증을 더하니 구경하는데 열을 올리게 됩니다.

 

 

구경하다 보면 이런 조그만 디테일의 조각 같은 것들이 있어

찾아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인생사진 포인트

성안쪽 작은 복도에서 바다쪽으로 보이는 오픈 스페이스.

이곳이 매미성에서 가장 핫 하다는 인생사진 찍는 명소.

예쁜 프레임에 뒷쪽으로 보이는 푸른 바다가 찍기만 하면

인생사진을 만들어 준다는 마법의 포인트 입니다.

 

 

아이들에게 인생사진을 선물해 줬습니다.

정작 나의 사진은 셀카로~~ ㅠㅠ

 

너무 예쁘게 잘 나와서 나중에 꼭 인화해서 가지고 있어야 겠습니다.

여기서 사진은 정말 강추드리니 꼭 시도해 보세요.

친구들과 혹은 연인, 가족들과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좋은 찬스.

 

 

저 위에 서서 바다를 보고 있으면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이 순간이 행복합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바닷가에서 아이들도 신나서 뛰어다니네요.

경치가 좋아서 여기 있기만 해도 다들 기분이 좋아지네요.

 

 

계단 하나하나도 그냥 만들지 않은것 같아요.

좀더 예쁘게, 다르게 만드려고 생각하면서 만드신 노력이 보입니다.

 

 

매미성 보러 오시는 분들이 계속 오네요.

겨울에 이정도면 따듯해지는 봄 여름 이면 사람들이 엄청 많이 올 것 같습니다.

 

 

구경하는데 그리 많은 시간이 걸리지는 않지만

하나하나 보면서 계단 한칸한칸 오르고

전망 좋은 곳에서 뷰를 감상하고

인생사진도 찍고 하다보면

제법 시간이 흐르네요.

 

 

마지막으로 돌하나 올리면서

소원하나 빌고 마무리 합니다.

 

너무 큰 기대를 하시고 가시면 실망하고

별 기대 안하고 가면 맘 껏 즐기고 올 수 있는 곳인 것 같습니다.

매미성이 관광지이지만 거제의 예쁜 바다를 구경하기 좋은 곳이네요.

 

예쁜 매미성에서 멋진 거제바다를 보며 힐링하고 가세요~~

강추드립니다.

 

 

거제 관광지도가 있어서 근처 관광지가 어떤 것이 있는지 사진으로

찍어봤습니다. 참조하세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