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블블맨

겨울철만 다가오면 독감이라는 말이 나오지요?

 

독감예방주사를 맞았다고해서 기침이 나오고 몸이 으슬으슬해지면 독감에 걸린건 아닌지 의심스러습니다. 독감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독감의 유형과 증상, 이겨내는 방법을 잘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독감은 인플루엔자에 따라서 그 형태가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오늘은 그 독감의 유형과 증상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특히 궁금한...

A형 독감은 혈액형 A형만 걸리는지 말씀드릴께요.

 

간단히 결론적으로 먼저 말씀드린다면 독감 A형은 혈액형관은 전혀 무관합니다.

 

A형독감이라는 것은 독감의 종류를 나눴을 때 나뉘는 기준에 따라서 A형 독감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독감은 A,B,C형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흔히들 얘기하는 A형 독감입니다.

 

똑한 신종플루라고하는 것은 새로운 종류이긴 하지만 A형 독감의 바이러스가 변형되어 발생한 독감의 형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종 플루는 기침같은 호흡기 질환을 가지는 일반 감기와는 달리 갑작스런 고열, 복통 또는 두통을 동반해서 나타납니다. 이와 함께 설사와 인후통, 또는 근육통, 기침등도 같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A형 독감은 겨울 중에서도 가장 추운 12월~ 1월 정도에 가장 크게 유행하고 있습니다. 사실 예방과 치료가 쉽지 않고 증상이 나아지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는게 특징입니다.

 

조금 전에 말씀드린 신종플루와 비슷한 고열과 기침, 인후통, 근육통 등의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정확한 진단은 병원을 가서 확인해야 합니다. 통상 2~3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치면 나타나고 있습니다. B형 독감도 있습니다. 하지만, A형 독감에 비해 감기증상이 크게 나타나지 않아 조금 쉽게 극복 가능하고 그래서 B형 독감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덜 궁금해 하는 것 같아요.

 

 

독감예방주사를 맞게 되더라도 독감을 유발하는 바이러스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형태의 독감에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방주사를 맞고나면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고 독감이 오더라도 미약한 증상으로 쉽게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겨울철 독감이 유발되기 전, 독감주사를 미리 맞는 것은 생활의 지혜겠지요.

 

겨울철 독감에 걸렸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고 외출을 자제하고 체온을 유지시킬 수 있도록 충분한 신경을 써주세요. 외출시에는 실내에서 느끼는 체감온도와 크게 차이나지 않을 수 있도록 최대한 따뜻하게 옷을 입고 나가시길 바랍니다. 병원에 가서 정확한 증상을 확인한 후, 약 꾸준히 챙겨드시고, 음식도 잘 챙겨 드시면서 충분한 휴식을 가지시면 어떠한 독감이라도 쉽게 잘 극복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운동도 꾸준히 하는 것 잊지마시고 건강하게 추운 겨울 이겨내도록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