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블블맨

이번에 갔다 온 군위 여행. 경북에서 당일치기로 가기 좋은 코스들이 많이 있는 데이트 코스, 맛집들이 솔솔 하게 있는 곳. 군위 여행에 대해 자세히 소개드릴게요. 

 

 

경북 여행, 군위는 많은 분들이 잘 모르는 곳 중에 하나인데, 얼마 전에 백종원 님께서 군위시장의 연탄구이 닭집을 소개한 유튜브 영상으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당일여행 코스입니다. 

 

 

 

인스타 인기 경북여행코스 - 군위 화본역

 

 

화본역은 아주 작은 시골 간이역이라 군위 중심에서도 조금 벗어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위 대구, 구미, 영천과 가까운 곳이라 경북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아주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아담한 옛 기차역을 잘 꾸며놓고 있어서 그리고 그 주위에 화본 국수전문점이 맛집으로 알려져 있고 그리고 옛날 거리 풍경을 재현해 놓은 "엄마아빠 어렸을적에"  라는 박물관까지 만들어두어서 세 개를 코스 여행으로 군위를 오시는 분들이 많네요. 

 

 

깜짝 놀랬어요. 이렇게 줄을 많이 서서 국수 먹기를 기다릴 줄이야. 일요일 점심시간쯤인데, 일요일에 이렇게 사람이 많다니...

 


 

오른쪽에 자세히보면 시작시간, 마감시간이 있는데 보이시나요? 

 

미리 국수집의 영업기간은 필히 확인하고 가야합니다. 

 

시작이 오전 11시 30분, 마감은 오후 2시 30분. 국수 판매를 딱 3시간만 하네요. 

 

이런 건 꼭 먹어줘야 하는데, 오늘 관광하기로 예약한 군위 핫 여행지 삼국유사 테마파크에서 놀 시간이 부족하기에 오늘은 찜만 해두고 이렇게 대기를 해야 한다는 것 만 알고 다음을 기약한 곳입니다. 

 

 

 

대기하는 분들이 이렇게 많아서야, 애들 데리고 가기는 조금 힘들겠어요.

 

바로 옆에는 경북여행 당일코스로 좋은 엄마아빠 어렸을적에 박물관이 있어서 국수를 먹고 산책하면서 구경하기 좋은 코스로 만들어져 있네요. 

 

 

 

그러나 이번에는 뒷 스케줄 때문에 국수는 접고, 저는 오늘 아이들과 같이 먹기 위한 맛집을 다시 찾아서 차로 조금 더 이동해서 간 맛집. 

 

 

군위 여행 맛집 - 신등갈비

 

 

삼국유사 테마파크 안내하시는 분께 물어보니 주말이면 신등갈비 집 앞 도로까지 차들이 줄지어서 기다린다고 하니 여기에서 등갈비를 사 먹으려고 한 저는 과감하게 포장으로 메뉴를 변경했어요.

 

 

 

 

군위 화본역에서는 약 5분 정도 차로 걸리는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역시 들은 얘기와 같이 근처에 가니 다른 곳은 한산한데, 이곳만 차량이 많습니다. 이미 주차장에도 차가 거의 만차여서 길가에 주차를 하고 들어갑니다. 

 

 

 

당연히 메인 메뉴는 이 등갈비. 이름이 신 등갈비이니 역시 매운맛이 맛있겠죠? 

 

 

 

포장해서 먹은 야외 등갈비는 꿀맛입니다. 매운맛은 제법 맵기 때문에 매운 음식 못 먹는 분이라면 그냥 양념 등갈비를 드셔도 맛있습니다. 

 

벌써 매장에서는 많은 분들이 드시고 가신 모습이 보이네요. 생각보다는 매장이 넓어요.

 

 

등갈비 가격은 중 2인이 28,000원, 대 3인이 42,000원, 특대 4 인이 56,000원입니다. 등갈비는 뼈가 많아서 먹을게 많지 않으니 조금 넉넉하게 주문하는 게 좋아서 매운 등갈비, 양념 등갈비 두 개를 시켜 먹었습니다. 

 

 

 

매운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간장 양념이 더 맛있다면서 아이들과 함께 맛있게 먹네요.

 

사실 식당에서 먹으려고 했으나 삼국유사 테마파크가 넓으면서도 볼 것들이 많아서 이동시간과 대기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포장을 해와서 잔디밭의 멋진 테이블에서 먹었어요. 

 

 

 

초록 초록한 잔디밭에 테이블에 세팅하고 등갈비를 뜯어주니 한 맛 더 나는 거 있죠? 

 

역시 음식은 야외에서 먹는 것이 맛있는 것 같아요. 

 

지나가시는 분들도, 해룡열차를 타고 가시는 분들이 모두 저희만 쳐다보네요. ^^

 


 

경북 여행에서 군위. 작은 도시이지만 당일치기 여행이나 혹은 1박 2일로 놀러 와서 즐길거리들이 참 많이 있네요. 

특히 오늘 온 삼국유사 테마파크는 아이들과 함께 오기 아주 좋은 여행지네요. 

 

비가 왔다 갔다 하는 바람에 슬라이딩을 이용하지 못해 다음을 기약했지만, 하루 종일 있었던 삼국유사 테마파크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전달드릴게요. 

 


 

그리고, 

 

군위 신등갈비 포장을 하실 분들을 위해서 연락처와 메뉴판을 자세히 올려드릴게요. 

 

 

전화로 주문하니 대기 없이 바로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포장하실 때는 꼭 젓가락과 등갈비 뜯을 때 사용하는 비닐장갑은 여유 있게 달라고 혹은 사람 수를 미리 얘기해서 맞게 달라고 하세요. ^^ 

 

야외라서 모자라거나 떨어뜨리면 당혹스러운 경우가 생기네요. 

 

 

즐거운 군위여행 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