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블블맨

여행가고는 싶은데, 펜션 너무 비싸지 않습니까? 

 

가족과 함께 혹은 연인과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는 싶지만 펜션이나 리조트의 가격이 후덜덜~

 

힐링할 수 있는 피톤치드 가득한 숲속의 단독 독채 펜션은 국립자연휴양림으로 가는 것이 가장 저렴하면서도 깨끗하고 좋은 여행을 하는 방법이라는 것은 모두 아시는 사실이죠? 

 

그런데 어렵다? 가장 간단한 방법에서부터 단계별로 국립자연휴양림을 예약하고 여행떠나는 방법 그리고 꿀팁까지 알려드릴께요. 

 

 

 

저는 국립자연휴양림으로 놀러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연히 좋은 자연경관과 숲속의 독채 특히 다락방이 있는 2층집을 좋아하는데, 많은 분들이 "그런곳은 경쟁률이 치열해서 어렵다." 하며 지레 포기해 버리지는 않으세요? 

 

 

실제로 국립자연휴양림의 좋은 독채 이층집이나 경치좋은 숲속의 집은 부지런하신 분들이 예약하고 놀러가고 계시는데, 꼭 부지런하지 않아도 쉽게 예약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예약하기-초급

 

 

국립자연휴양림 또는 시립, 공립자연휴양림은 모두 "숲나들e" 라는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각 지역마다 많은 자연휴양림들이 전국적으로 100개가 넘개 지어져 있어서 이거 모두 다 다녀보려면 평생을 다녀도 못하겠죠? 

 

저의 개인적인 욕심은 이 전국 휴양림을 다 가보는 것인데, 언제 이뤄질지는 모르겠어요. 

 

이건 조금 허무한 이야기 일 수도 있지만 가장 쉽게 국립자연휴양림을 예약하는 방법은 평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오늘 날짜로 부산경남에서 가을이면 가장 인기있다는 국립신불산자연휴양림의 11월 예약표입니다. 

 

평일은 예약을 언제나 할 수도 있고 가격도 아주 저렴하기 때문에 한 번도 국립휴양림을 안 가보신 분들이라면 이런 간단한 방법으로 처음 휴양림 여행을 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주말이 되어야 가족과 함께 또는 친구,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날 수 있기 때문에 주말 국립자연휴양림은 언제나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포기할 수 없죠. 쉬운 방법부터 알려드릴께요. 

 

아래와 같이 따라 작업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위 예약현황 그림을 자세히 보시면 "추" 라고 적혀있는 갈색의 날짜들이 보이시나요? 

 

이 "추" 라고 나와있는 날짜는 추첨을 통해서 당첨된 분들에게 휴양림 숙박의 기회를 주는 날짜입니다. 

 

국립자연휴양림을 예약하는 제1방법은 추첨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부산 , 경남의 휴양림은 23개가 이렇게 있는데, 이 중에서 국립은 5개소가 있습니다. 

 

이 국립자연휴양림이라는 곳들은 매월 4일부터 9일까지 다음달 1일부터 마지막 날까지 중에 주말에 대한 추첨제를 실시합니다. 

 

예를 들어서 10월 4일 부터 9일까지는 11월달의 주말의 추첨제 예약을 받습니다. 

 

 

 

 

숲나들e 에 게시되어있는 국립주말추첨제 안내문입니다. 이렇게 추첨을 하고 며칠 후에 발표를 하는데, 인기있는 곳은 수십대 1의 경쟁률을 자랑하기에 많은 분들이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생각보다 경쟁률이 낮은 곳이 많기 때문에 꼭 집 근방의 국립자연휴양림 중에서 가고 싶은 방을 미리 봐두었다가 꼭 추첨제에 신청해 보세요. 

 

 

여기서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1명의 아이디로 1개의 추첨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눈치게임을 한다고 마지막 9일까지 기다렸다가 경쟁률이 낮은 곳에 추첨예약을 하는데, 

 

오히려 저의 경우에는 같이 가는 친구들, 혹은 가족들의 아이디를 모두 모아서 첫날에 한 곳에 몰아넣으면 처음 보이는 높은 경쟁률 때문에 같은 방을 신청하는 사람이 오히려 적어진다는 사실. 몇 번 경험해 봤습니다. ^^

 


 

그리고 꼭 정해진 날이 없다면 다음달 주말 예약일 중에서도 월 초 주말, 토요일 보다는 월 말의 주말, 토요일 예약의 경쟁률이 훨씬 낮더라구요. 일정이 많이 남았으니 사람들의 관심이 멀어진 것이라고 보이는데, 

 

이것도 이용하면 경쟁률이 조금 높은 곳이더라도 조금의 운만 따라 준다면 멋진 숲속의 힐링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예약해서 떠난 자연휴양림, 제가 생각하는 좋은 휴양림을 뽑아봤습니다. 구경해보세요.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TOP 3 부산울산 인기 휴양림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TOP 3 부산울산 인기 휴양림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이 처음이신분, 깨끗하고 조용한 산림욕 힐링을 가족과 함게 하고 싶은 분이라면 오늘 소개드리는 3곳의 국립자연휴양림부터 예약에 도전해보세요. 분명 후회하지 않을 부

garlicnoodle.tistory.com

 

 

 

이번에는 조금 인기좋은 휴양림을 예약하는 방법을 꿀팁과 함께 작성했으니 아래 내용 꼭 확인해보세요. 

 

 

국립자연휴양림 예약하기 - 고급

 

 

사실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이용해서 국립자연휴양림을 예약하고 계실껀데, 모르시는 분들은 꼭 필독하셔서 방법을 익혀서 꼭 좋은 자연휴양림에서 힐링하고 오세요. 

 


 

 

요즘은 사실 국립자연휴양림 보다는 공립자연휴양림들이 각 지자체별로 여행오라고 더욱더 좋은 휴양림을 만들고 깨끗하게 관리하고 심지어 가격도 더 저렴합니다. 

 

이런 공립자연휴양림들은 대부분이 추첨예약제를 실시하지 않고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6주 후의 일주일 동안의 예약을 접수받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숲나들e 에서 휴양림별 예약정책에 들어가면 나오는 내용인데, 각 휴양림별로 운영현황과 예약방법을 일목요연하게 표현해 놓은 표입니다. 

 

이 표를 보시면 첫 페이지에 봐도 위 빨간 네모를 보시면 6주 수요일에 선착순으로 예약을 하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그림에는 전부가 6주 수요일 선착순 예약이지만 아래로 내려가면 매월 1일 선착순으로 예약하는 곳들도 몇 곳 있습니다. 

 


 

이런 곳들 중에서 한 곳을 오늘 들어가보면, 월별현황조회를 통해 살펴볼께요. 

 

 

 

가을이 되면 언제나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주왕산이 있는 청송자연휴양림의 오늘 예약현황입니다. 

 

이번주 수요일의 9시에는 11월 19일 토요일의 예약이 진행되었고 다음주 수요일 9시에는 11월 26일 토요일의 선착순 예약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6주 뒤의 주말의 예약을 수요일 9시 정각에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예약을 하면 예약 가능합니다. 

 

 

여기서 고급 예약 방법의 꿀팁

 

 

이거 얘기해주고 제가 예약못하는 경우가 생길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같이 좋은 곳을 공유하면서 즐기는게 같이 사는 삶이니~~ ^^

(예약하는 방법 스냅샷 같은 것은 생략할께요.)

 

 

 

먼저 9시에 로그인을 해서 들어가서 예약하면 절대 예약할 수 없습니다. 

 

미리 먼저 로그인을 해두고 정각 9시를 기다리는 즐거운 예약시간을 즐겨야 합니다. 미리 일찍 들어갔다가 아무런 움직임이 없으면 자동로그아웃이 될 수 있으니 5~10분 전에는 수시로 이것저것 한번 정도만 클릭해줍니다. 

 

 

 

숲나들e 에서는 예약하는 경로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월별현황으로 들어가서 예약하는 방법을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이 선착순을 할때는 월별현황조회로 들어가는 것 보다는 첫 페이지의 위와 같은 조회 방법으로 들어가는 것이 빠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스피드~~

 


 

 

그리고 중요한 것은 내가 원하는 국립자연휴양림을 클릭하고 날짜를 선택하고 조회까지 버튼을 누르는 시간을 단축하는 것입니다. 

 

 

원하는 지역을 누르고 그 지역에서 휴양림 전체를 누르면 위와 같이 그 지역의 전체 휴양림이 펼쳐집니다. 이렇게 드롭박스형태로 펼쳐졌을때 미리 어디에 그 휴양림이 배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해두고 외워두고 연습해 둡니다. 

 


 

시험공부하듯이~~~

기다리는 시간동안 연습하세요. 

 


 

그리고 컴퓨터 시계를 보다가 9시 정각이 되면 바로 연습한대로 순서대로 원하는 위와 같이 청송자연휴양림을 선택하고 바로 날짜 선택으로 가서 가장 예약할 수 있는 뒷날의 주말 즉 6주 후의 토요일을 누르고 조회. 

 

이렇게 연습을 하고 누르면 동시접속자 수가 100명 이내로 정도 나오면 무조건 쉽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300~500명 정도의 대기가 나오더라도 서로 원하는 휴양림과 방이 다르기 때문에 예약할 가능성이 제법 있습니다. 

 


 

 

이렇게 예약해서 갔던 제가 가장 좋아하는 휴양림에서 

 

가장 넓은 2층 복층의 뷰가 좋은 비학산자연휴양림. 여기 테라스 하우스는 정말 멋진 곳입니다. ^^

 

 

포항 비학산자연휴양림

 

포항 비학산자연휴양림 - 세번째 이용후기

포항 비학산자연휴양림. 개인적으로는 여러 휴양림 가본 곳 중, 가장 깨끗하면서도 자연적이면서 잘 꾸며놓은 곳이라고 평가하는 곳이라 자주 가고 싶었지만 코로나로 인해서 못 간 곳. 이번에

garlicnoodle.tistory.com

 

 

 

 

 

 

 

여기까지 보신 분들에게 하나더 마지막으로 정말 어려운 휴양림을 예약하기 위한 

 

한 발 빠른 예약을 방법 아래와 같이 따라해보세요. 

 

 

 

제일먼저 클릭해야 하는 지역은 미리 설정을 해두어도

9시 정각에 전체 부터 눌러서 휴양림먼저 선택이 가능하다는 사실!

 

그렇다고 해서 더 빨리하려고 휴양림을 미리 누른 후에 9시부터 시작해서 날짜선택을 누르면 날짜가 안떠요. 

 

지역만 먼저 설정해두고 원하는 휴양림 선택해서 조회를 하면 원하는 휴양림은 모두 가실 수 있을꺼예요. 

 


 

 

이렇게 해서 몇 번 휴양림에서 즐거운 휴가를 보내셨으면 여름 성수기에도 휴양림을 예약까지 도전해보셔도 좋겠네요. ^^

 

 

 

아... 마지막까지 이 글을 올려야 하는가 고민이 되네요. 경쟁률이 치열해지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 

 

그래도 저는 많이 가봤으니 다른 분들도 좋은 곳 많이 가보시라는 뜻에서 제가 아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