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블블맨

정관족발 고민하다

정관국민족발에서 포장해봤어요~

저녁에 출출할 때 생각나는 족발. 정관에는 족발집이 여러개 있는데, 그 중 후기도 좋고 많은 이들이 찾는다는 국민족발을 먹어봤습니다. 그 후기를 말씀드릴께요.

먼저 위치는 여기

읍사무소 뒷편 골목길에 있는데, 처음 이 골목을 가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찾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골목, 저골목 다 비슷비슷하네요. 전화번호는 051-627-3316

입구를 들어서면 이런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앞에 보이는 하얀미닫이 문 안에는 얘전에는 놀이방이 있었는데, 지금은 놀이방을 없애고 그냥 테이블을 놓았네요. 애들 있는 가족들은 놀이방 좋아하는데, 아쉽게 되었네요. 그리고 태극기 문양 국민족발이라는 문구 아래 글귀들이 보이네요.

1) 100% 제주산 최상급 생족만을 사용합니다. 2) 매일 한정 수량만 판매하여 재료소진시 영업이 종료됩니다. 3)남은 음식을 재사용하지 않습니다.  4) 모든 음식은 주문 즉시 조리되며,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지향합니다.

정관국민족발의 재료는 제주산 생족이였네요. 재료 좋고 음식도 즉시 조리된다고 하니 미리 만들어놓은 음식들보다 훨씬 좋을꺼라는 기대감이 생기네요.

가격표는 이렇습니다. 전화주문할 때 들었지만, 전체 족발 매뉴들의 가격이 3,000원씩 올랐다고 합니다. 오늘 저는 반반 즉 국민족발과 매운족발 세트를 먹었는데, 36,000이네요. 가격이 조금 비싼감이 있어요. 그래도 포장하면 3,000원 할인해서 33,000원 입니다. 포장할인 참 좋아요.

포장지에서 꺼낸 전체 족발셋트.세트에는 족발과 치즈계란말이, 그리고 스지오뎅탕과 비빔막국수 중 하나를 택해서 먹을 수 있어요. 우리는 오뎅탕보단 비빔막국수가 땡겨서 선택했습니다.

오픈하면 이렇게 구성이 참 좋습니다. 깔끔하게 포장도 되어 있고요.야채도 깨끗이 씻어서 깔끔한 봉투에 넣어서 주네요.

윤기가 좌르르르~~ 흐르는게 족발 비주얼이 참 좋습니다. 쫀득쫀득해 보이고, 탱글탱글해 보여 군침이 도네요.

불족하나를 먹어보니 불맛이 확 나면서 매콤한 맛이 쫙~ 올라옵니다. 이건 완전 내 스타일의 쫄깃탱탱매콤불맛 족발입니다. 나이스~

국민족발. 이건 약간 제 입맛에는 아쉽네요. 향이나 식감 같은것들은 다 좋은데, 마지막에 약간 돼지잡내가 저에게는 느껴지네요. 그래서 이건 쌈을 싸서 먹었습니다.

계란말이는 바로 조리해서 그런지 약간의 온기도 남아있고 치즈가 쫀득하게 잘 만들어져 맛있었습니다. 아이가 잘 먹어서 밥반찬으로도 잘 먹었네요.

우리딸이 열심히 비비고 있는 비빔막국수. 이것도 감칠맛이 나면서 쫄깃하니 맛있습니다. 족발에 큰치즈계란말이에 비빔막국수까지 양이 어마어마하네요. 치킨 한마리를 다 해결하지 못하는 우리 가족에겐 도저히 클리어 할 수 없는 많은 양입니다. 하지만 정관국민족발 음식구성이 다양하고 푸짐하니 먹는동안 참 즐거웠습니다. 계란말이와 막국수는 다먹었는데, 족발은 반밖에 못먹었어요. 그래도 냉장고에 넣었다가 다음날 또 먹었네요. ^^ 혹시 저만 느낀 돼지잡냄새. 다른 분들 드셔보시고 어떤지 말씀해주시면 감사감사. 오늘만 그런건지, 나만 그렇게 느껴지는 건지, 아니면 진짜 그런건지......

정말 궁금.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