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블블맨

천연수면제 감태추출물이 뭐길래?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연수면제, 수면영양제, 아토피 치료, 항산화 효과 등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 제주바다와 울릉도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바다의 선물 만능식품 감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감태란? 학명 Ecklonia cava. 갈조식물 다시마목 미역과의 해조 입니다. 색은 갈색인데 건조하면 흑색으로 됩니다. 주로 제주도 일대 및 일부 남해안에 분포하며, 점심대의 수심 10m 내외의 깊은 곳에 서식합니다. 2~3년간 생장하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전복의 주 먹이이기도 한 감태는 알긴산, 요오드 및 칼륨등의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식품자원 입니다.

그런데, 우선 시중에 감태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감태와 모습이 약간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뭐가 정확한 감태일까요?

이렇게 매생이와 파래등과 같이 비교를 해놓은 것들이 많은데 이것도 감태는 맞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원하는 건 천연수면제 감태추출물. 이 녹색의 감태는 녹조류로서 종류가 많이 다릅니다. 주로 전라도와 충청도 갯벌에서 나오는 가시파래를 이 지역에서는 감태라고 부릅니다. 갈조류인 감태가 미역과 비슷하다면 녹조류인 감태는 파래와 유사합니다. 녹조류 감태(가시파래)는 여러 유명 논문에 실린 효과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가시파래도 파래김이라던지 요리했을 때 맛은 좋으나 우리가 필요한 그런 효능은 없다고 봐야합니다.

충분하게 잠을 자는 것은 피로회복, 집중력, 학습, 업무 등에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바쁜 일상에서 숙면을 취한다는 건 사치. 그래서 짧게 자더라도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천연영양제 감태추출물과 다른 여러 식품들(상추, 국화, 양파등)을 이용한 동물실험결과 같태의 경우 아무것도 먹이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약 2배 이상의 수면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특히 감태가루를 먹인 쥐는 다른 대조군에 비해 잠에 일찍 들었고 깊은 숙면상태(꿀잠?)를 지속했고 수면시간도 40분정도 길었다고 합니다.

KBS 9시 뉴스

사람을 대상으로도 실험했을때 감태추출물을 복용한 후 깨어있는 시간이 확 줄었습니다.

KBS 9시 뉴스

히스타민, 세로토닌, 가바 등 여러가지 신경전달 물질들이 있고, 그 신경전달 물질을 받아들이는 수용체가 있는데 그 수용체를 조절함으로써 수면이 발생하게 됩니다. 감태 속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 중 플로로타닌 이라고 하는 성분이 중추신경계의 가바 수용체를 활성화시켜 불면증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니코틴을 해독시키는 효과가 아주 뛰어나서 담배피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항산화 작용까지 뛰어나다고 하니 정말 다양한 효과가 있는 천연영양제입니다.

국제학술지 "사이코파마콜로지"로도 실리기도 했습니다.

이런 감태를 먹는 요리법 중, 가장 간단히 먹는 방법은 감태초무침 입니다. 마른 감태를 물에 불린 후 초고추장양념을 넣어 무쳐 먹으면 간단히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에 넣어 먹거나 차, 또는 가루를 천연조미료로 사용해도 좋다고 하니 감태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 즐기고 건강 챙겨 보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