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블블맨

삼재띠와 복삼재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2021년 신축년 소띠의 해가 마무리되어가고 있고 2022년 임인년 호랑이의 띠 해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모두들 올해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힘들지만 잘 이겨내셨고 내년 임인년 호랑이띠의 해에는 더 좋은 날들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니 우리 함께 어려운 이시기 잘 이겨나가봐요.

 

그래도 혹시 모를 안좋은일이 나타날 수 있으니 미리미리 2022년 삼재띠가 올해는 무엇인지 알고 조심하는 것이 좋겠죠? 오늘은 여러분께 올해 2022년 삼재띠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 삼재가 언제까지 계속되는 것인지 좋은 삼재도 있다고 하니 잘 보시고 임인년 壬寅年 호랑이 띠의 해도 무사히 그리고 더 돈도 많이 벌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기를 바랄께요. 

 

 

 

 

 

1. 2022년 삼재띠

 

 

2022년 임인년의 삼재띠는 원숭의띠, 쥐띠, 용띠 이렇게 세 띠가 삼재라고 하는 띠 입니다.  사주명리학에서는 음양오행 사상과 60갑자(甲子)를 기초로 인생의 길흉화복을 판단하는 사주법을 만들었는데, 이 중에서 60갑자는 천간의 10간과 지지의 12지를 조합하여 만든것이 우리가 흔히들 아는 60갑자입니다.

 

올해는 그 60개의 갑자 중에서 하나인 임인(壬寅)년 호랑이 띠의 해입니다. 삼재띠는 항상 세 개가 같이 묶어서 다니면서 12간지를 기준으로 9년마다 돌아오게 되고 삼년동안 삼재에 들게되고 2022의 삼재띠는 원숭이, 쥐, 용 이렇게 되니 삼 년동안 이 세 띠를 가진 분들은 올해부터 시작해서 2024년까지 삼재띠라고 일컬어 지게 됩니다. 삼재운이 시작되는 첫째해를 들삼재, 둘째해를 눌삼재(누울삼재) 셋째해를 날삼재 라고 하니 아래표를 보고 삼재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삼재띠 삼재의 종류
2022년 임의년 호랑이띠해 원숭이띠 쥐띠 용띠 들삼재
2023년 계묘년 토끼띠해 원숭이띠 쥐띠 용띠 누울삼재
2024년 갑진년 용띠해 원숭이띠 쥐띠 용띠 날삼재
2025년 을사년 뱀띠해 돼지띠 토끼띠 양띠 들삼재
2026년 병오년 말띠해 돼지띠 토끼띠 양띠 누울삼재
2027년 정미년 양띠해 돼지띠 토끼띠 양띠 날삼재

 

 

표로 보니 확실히 삼재 이해하기 쉽죠?

 

 

올해 2022년 삼재는 들삼재라고 하네요. 이제는 올해 2022년 들삼재에 원숭이띠, 쥐띠, 용띠 분들이 들삼재 인것을 확실하게 이해했습니다. 

 

 

 

2.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

 

 

 

 

삼재 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세가지의 재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간단하게는 수재, 화재, 풍재외에도 병난, 역질, 기근 등인간에게 닥치는 각종 재난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2022년 삼재띠에 해당하게 되면 들삼재에 해당하게되는데, 삼재운에서 첫해에 들어오는 들삼재는 삼재 중에서 가장 불길한 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다음은 삼재가 자리를 잡고 누워 있다는 누울삼재이고 마지막으로 날삼재 순서로 불운이 온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들삼재(입삼재)

 

올해 삼재띠에 해당하는 원숭이띠, 쥐띠, 용띠 인 분들은 모두 들삼재에 들었다고 얘기를 들으시겠습니다. 들삼재는 삼재가 들어오는 해에 해당하면서 가장 삼재중에 불길한 해라고 하는데 재앙의 의미하는 천재지변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한다는 천살, 남에게 해를 입거나 교통사고 등이 발생한다는 지살, 사람으로 인한 피해로 금전적 손실을 입을 수 있다는 인살의 기운이 다가오기 때문에 가장 힘이 강한시기입니다. 이로 인해 본인 뿐만아니라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입을 수가 있습니다. 

 

눌삼재(누울삼재)

 

들어온 삼재가 계속 누워서 머물고 있는 해가 되겠습니다. 삼재가 계속 머물고 있기때문에 항상 행동을 조심하고 큰 일을 벌이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고가 발생하는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이는 나로 인해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서 자주 불안하고 고통을 겪게 된다고 합니다. 

 

날삼재(출삼재)

 

삼재가 나가면서 가장 약하다는 해이기는 하지만 재물이나 명예, 건강상의 문재가 있을 수 있다고 하시 또한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재라고 해서 다 안 좋을까요? 아래 내용을 확인 해보시면 잘 알수 있으실꺼예요.

 

 

3. 삼재라고해서 다 안좋다?

 

 

 

삼재이기는 하지만 삼재중에서도 사람에 따라 생월의 간지를 기준으로 정해지는 대운에 의해서 각기 다른 삼재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대운이 들어오는 시기에 삼재가 오면 좋다고 하니 확인해 봐야겠죠? 

 

 

 

 

복삼재

 

사람이 태어난 날의 간지를 기준으로 정해지는 대운이 들어오는 시기에 삼재가 들어오면 오히려 좋은 흐름으로 기운이 바뀌어서 주면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나와의 경쟁관계 있는 사람의 불운이 나에게는 행운으로 올 수 있습니다. 

 

평삼재

 

삼재가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재수가 없게되고 불길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면서 가끔씩 나쁜 일이 생기기도 하겠지만 특별하게 안좋은 일이 없이 보통의 기운의 흐름으로 지내게 됩니다. 

 

악삼재

 

삼재의 기운이 강하게 나의 기운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주위에 안 좋은 일들이 생길 수 있고 하는 일이 잘 안되기도 하고 여러 안좋은 상황이 나타나면서 주변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습니다. 

 

 

혹시 삼재 외에도 대운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래 내용은 그 대운에 대한 설명입니다. 

 

 

4. 복삼재가 되는 대운

 

 

 

2022년 삼재띠에 해당하시는 분들이라면 생시에 따라서 나오는 대운 10년마다 돌아온다는 대운의 해를 미리 알아놓으면 삼재가 어떤 삼재인지도 알 수 있으니 미리 자신의 대운도 알아보면서 삼재를 알면 더욱더 삼재를 문제없이 지낼 수 있겠어요.

 

하지만 대운을 알기위해서는 만세력이라는 책을 기초로 해서 사주에서 정해지는 8가지 문자 즉 사주팔자를 뽑아야 대운으로 바뀌는 대운수 숫자를 알 수 있는데, 재미로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인터넷에서 나오는 만세력 어플을 이용해서 대운 수를 뽑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만세력으로 간단하게 대운을 보실 수 있는 분이 계산하기로 7 이 대운수라고 하는데, 삼재가 들어간 해에 제 생의 10년마다 돌아오는 행운수 7의 대운이 들어오는 해가 된다면 그 해에는 복삼재라고해서 즐거운 일들이 생기겠죠? 2022년 삼재띠에 해당한다고 하더라도 삼재가 있어서 더욱 매사에 조심한다면 무사무탈하게 보내실 수 있을꺼예요.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9년마다 3년은 똑같은 세 개의 띠가 안 좋은 기운에 휩쓸려 다 같이 안 좋을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사주의 운에 관해서는 음양오행, 사주팔자, 12운성, 각종 살 등등 많은 것들과 같이 다양한 해석들이 있으니 삼재만 맹신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래 내용들도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실꺼예요. 감사합니다. 

 

2021.11.29 - [살아가면서 my life] - 2022년 대체공휴일 부터 연휴까지 한번에 정리했습니다.

 

2022년 대체공휴일 부터 연휴까지 한번에 정리했습니다.

이제 곧 올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이 되고 연말연시의 블링블링한 즐거움을 친구와 또는 가족과 함께 그리고 함께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이 되었네요. 12월의 휴일이 되면 벌써 올해가 다 지나갔

garlicnoodle.tistory.com

2021.12.02 - [살아가면서 my life] - 2022년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요약-지금 준비하면 시험가능!

 

2022년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요약-지금 준비하면 시험가능!

2021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은 마무리가 되었고 이제는 2022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이 발표되어서 제 38회 에서 제 41회까지 내년에 4회의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이 마련되었습니

garlicnoodle.tistory.com

2021.11.17 - [살아가면서 my life] - 정기예금 금리비교 모든은행을 한번에 보는 사이트

 

정기예금 금리비교 모든은행을 한번에 보는 사이트

매달 정기적금을 꼬박꼬박 넣어서 겨우 종자돈을 만들었어요. 큰돈은 아니지만 이제 이 종자돈을 이용해서 돈을 불려나가야 하는데, 아직은 투자할 정도는 안되는 정도이니 어디에 넣어놓고 기

garlicnoodle.tistory.com

2021.11.30 - [살아가면서 my life] - 전세대출 이자계산기로 정확히 현재 이자 확인하는 사이트

 

전세대출 이자계산기로 정확히 현재 이자 확인하는 사이트

미국 금리가 오른다는 말이 서서이 나오면서 대출하신 분들이나 대출을 계획하고 계신 모든 분들이 혹은 전세대출을 계획하시거나 주택담보대출을 계획하시는 분들 모두다 민감한 시즌입니다.

garlicnoodl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