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대통령이 당선되기전 미국을 2017년 초에 갔다왔는데, 그때는 크게 입국심사에 대해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헌데 지금은 확실히 미국공항 입국심사가 까다로워진것 같습니다. 어제 입국해서 호텔에서 쉬고있는데 거절당했다는 얘기가 들리네요. 어제 입국심사하는 과정들 말씀드릴테니 미국들어오시는 분들 참조하세요.
◇ 입국전 준비
미국에 장기로 가시는 분들 제외하고 90일 이내로 단기로 가게되면 ESTA 라고 하는 전자비자를 받고 들어갑니다.
여권을 소지하고 미국을 가려고하는 분들은 모두 쉽게 이 전자비자를 웹사이트를 이용해 쉽게 발행받으실수 있습니다. 14달러의 요금이 드는데 이걸 결제하실수 있는 카드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걱정마세요.
차를 렌트하실분들은 경찰서나 면허시험장에 가서 여권사진한장 가지고 신청하면 바로 발급 받으실수 있습니다.
잊지마시고 이건 챙겨가세요.
미국은 110볼트 씁니다.
□입국심사
미국에 도착하는 첫공항에서 무조건 입국심사를 하게 되어있습니다. 경유해서 다른곳에 가더라도 무조건 첫공항. 경유지에서 도착지까지는 미국국내선 이니까요. 먼저 기내에서 세관신고서를 작성합니다.
이건 한글 신고서인데 영어신고서도 번호에 맞게 같은형식으로 작성하면 됩니다.참조하세요.
이것과 여권을 가지고 검사관에게 가서 입국심사를 받습니다. 이번에 나온 간단한 인터뷰 내용기억에 유추해서 말씀드릴께요.
들리는 단어듣고 간단히 대답하시면됩니다.
What'your purpose?(목적이 뮌가요?)
Travel 나 sightseeing 으로 간단히 여행이라고 말하시면 됩니다.
이것만 잘 답하면 입국심사 나머지는 간단히 해결됩니다.
How long will you stay?(얼마나 머물껀가요?)
간단히 대답하세요
A week.(일주일) 10 days.(십일)
뭐 이렇게요.
Do you come with your family?(
가족과 같이 왔나요?)
With friends. (친구와 같이) 같이 오신분들 가리키면서 얘기하면 그분들은 별얘기없이 들어가실수도 있어요
그러면 카메라를 가르키면 그앞에 가서 사진찍으시고 왼손부터 엄지를 제외한 손가락 4개를 지문인식하고 왼손엄지 지문인식. 그리고 반대로 오른손 4손가락 지문인식, 오른손 엄지 순서로 지문인식하면
Enjoy your trip. (즐거운여행하세요)
하면 Thanks 하고 나가서 붙이신 짐 찾으시면 됩니다.
뉴욕공항은 한국인들이 많이 관광으로 오시니 나이드신분들에게는 한국말로 왼손 오른손 이렇게 얘기하는 검사관도 있으니
너무걱정마세요. ㅎㅎ
여행객이 돈쓰러왔는데 막을 나라 없습니다.
즐거운 미국여행하세요.